원 지사 "미투운동 도정 차원서 강력 조치"
원 지사 "미투운동 도정 차원서 강력 조치"
  • 김현종 기자
  • 승인 2018.03.14 1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보=김현종 기자]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최근 사회이슈로 떠오른 ‘미투(Me Too)운동’과 관련, 14일 “성적 갑질문화 등을 근본적으로 바꿀 기로에 있다”며 제주도정 차원의 강력 조치를 주문했다.

원 지사는 이날 도청 삼다홀에서 열린 주간정책회의에서 “사회‧권력적 관계로 인한 성폭력 피해를 암묵적으로 강요하는 문화를 바꾸기 위해 도정이 적극 지원하겠다”며 “보건복지여성국과 여성가족연구원, 양성평등위원회 세 기관이 주축이 돼 대책을 제안해줄 것”을 당부했다.

원 지사는 양성평등위원회에 독립권한을 부여하는 한편 전수조사, 전문가 상담‧신고를 비롯해 모든 절차적 지원을 할 수 있는 센터 설치 등 실행방안을 언급한 후 조속 추진을 주문했다.

최근 6‧13지방선거 이슈로 떠오른 재활용품 요일별 배출과 관련해 원 지사는 “자원순환사회로 가기 위해 지속적 도민 협조가 필요하다”며 “불필요한 혼란이 발생하지 않고 행정이 성숙하고 책임 있는 해법으로 이끌 수 있도록 막바지 논의와 진전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강조했다.

원 지사는 앞서 지난 9일 제안했던 북미정상회담 제주 개최의 당위성도 재차 피력했다.

원 지사는 “제주는 한소정상회담 등 한국 북방외교의 시발점이자 세계평화의 섬인 데다 올해는 4‧3 70주년으로 화해와 상생으로 승화시키는 해”라며 “북미정상회담, 나아가 남북미정상회담이 제주에서 열리면 남북 간 전쟁 이전 냉전을 해소하는 의미를 담을 수 있다”고 역설했다.

이어 “북미정상회담 장소 협의와 결정은 미국과 북한 결정사항이기 때문에 제주도 입장을 전달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모색하겠다”며 도민사회와 언론, 정부당국 등의 지원을 요청했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