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자도 지역주민 선정 ‘봄 추자탐험 10선’ 선보여
추자도 지역주민 선정 ‘봄 추자탐험 10선’ 선보여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8.0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중 계절별 추자탐험 선정 계획

[제주일보=지유리 기자] 추자도의 관광활성화를 위해 추자지역주민들이 직접 나섰다.

추자도 지역주민관광협의회(위원장 이태재)는 14일 추자도 지역주민이 추천하는 봄 시즌 추자도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를 꼽은 ‘2018 봄 추자관광탐험 10선’을 발표했다.

이번 봄 추자관광탐험 10선은 지난해 추자도 관광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추자도 지역주민관광협의회의 지역주민들이 직접 선정해 의미가 크다.

봄 추자관광탐험 10선은 ▲푸른 바다와 함께 걷는 길(묵리고갯길) ▲반짝반짝 추자의 밤(봉글레산 야경) ▲깎아지른 절벽 위 하늘을 향해 뻗은 길(나바론하늘길) ▲봄추자, 꽃길만 걷게 해줄게(추자 유채꽃길) ▲제주에서 가장 높은 올레길, 추자올레(올레 18-1) ▲추자의 맛과 정이 담뿍, 민박한상차림(추자 민박밥상) ▲눈물로 아들을 두고 떠난 정난주 마리아의 이야기를 따라 걷는 추자도(눈물의 십자가/황경한의 묘) ▲봄안개 덮은 제주의 다도해, 추자도(추자바다 봄안개) ▲봄바람에 흩날리는 추자도 참모자반(추자 참모자반) ▲추자바다의 봄나물(추자 톳) 등이다.

한편 제주관광공사는 봄 추자탐험 10선 홍보를 위해 봄 추자탐험단을 운영한다. 만 15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14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선착순 총 20명을 모집한다. 선정된 추자탐험단은 다음 달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2018 봄 추자탐험 10선’을 탐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문의 740-6094

지유리 기자  geena62@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