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연휴 가족과 떠나는 영화 여행
설 연휴 가족과 떠나는 영화 여행
  • 지유리 기자
  • 승인 2018.02.16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소재, 마블시리즈 등 가족 영화 풍성
그래픽=이현충 기자 lhc@jejuilbo.net

[제주일보=지유리 기자] “우리 우리 설날은 오늘이래요~” 설날 연휴가 시작된다.

극장가는 설 대목을 앞두고 다양한 소재의 한국영화부터 할리우드 마블시리즈, 가슴 따뜻한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작품들을 앞세워 영화 팬들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길지 않은 이번 설날에는 오랜만에 만난 친지, 가족, 친구들과 함께 영화 한 편을 보며 따뜻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내는 건 어떨까? 잘 차려진 설날 영화 잔칫상을 소개한다.

 

한순간 암살범이 된 남자의 도주극

<골든슬럼버>

  • ·드라마/15세 관람가/출연 :강동원, 한효주

착하고 성실한 택배기사 건우(강동원). 최근 모범시민으로 선정돼 유명세를 탄 그에게 고등학교 시절 친구 무열(윤계상)로부터 연락이 온다. 오랜만에 재회한 반가움도 잠시, 그들 눈앞에서 유력 대선후보가 폭탄 테러에 의해 암살을 당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순식간에 암살자로 지목되어 공개 수배가 된 건우. 누명을 벗기 위한 그의 필사적인 도주가 시작된다.

영화 <골든슬럼버>는 광화문에서 벌어진 대통령 후보 암살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한 남자의 도주극을 그린 작품이다. 영화는 거대한 권력에 의해 평범한 개인의 삶이 조작된다는 흥미로운 설정을 바탕으로, 쫓고 쫓기는 도주극 속에서 친구와 우정의 드라마를 더해 장르적 구분을 넘나드는 새로운 재미를 보여준다.

관람 포인트 : 서울 광화문 폭발 장면, 비틀즈부터 신해철에 이르는 명곡 앙상블

 

누구나 알고 있는 흥부전의 새로운 재해석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

  • /12세 관람가/출연 :김주혁, 정우, 정진영

양반들의 권력 다툼으로 백성들의 삶이 날로 피폐해져 가던 조선 헌종 14년. 붓 하나로 조선 팔도를 들썩이게 만든 천재작가 흥부(정우)는 어릴 적 홍경래의 난으로 헤어진 형 놀부를 찾기 위해 글로써 자신의 이름을 알리려 한다. 부모 잃은 아이들을 돌보며 백성들의 정신적 지도자로 존경 받는 동생 조혁(김주혁). 반면 권세에 눈이 먼 형 조항리(정진영)의 서로 다른 두 형제의 이야기를 흥부는 글로 써 내려간다. 영화 <흥부: 글로 세상을 바꾼 자>는 작자미상의 소설 ‘흥부전’을 쓴 이가 바로 ‘흥부’라는 설정에서 새롭게 시작했다.

영화 <흥부>는 실제 역사와 영화적 상상력이 만나 완성된 팩션 사극으로 조선 후기 사회상과 더불어 가상 인물들의 스토리가 결합돼 흥미로운 영화적 서사를 표현하고 있다.

관람 포인트 : 쿠키영상에 등장하는 강하늘(엔딩 크레딧이 끝날 때까지 자리를 지킬 것), 故김주혁의 유작.

 

독보적인 한국형 시리즈물의 저력

<조선명탐정:흡혈괴마의 비밀>

  • /12세 관람가/출연:김명민, 오달수, 김지원

기이한 불에 사람들이 타 죽는 미스터리한 사건이 계속되자 명탐정 김민(김명민)과 파트너 서필(오달수)이 다시 뭉친다. 그러던 중 사건 현장에서 자꾸 의문의 여인과 마주치게 되고, 직감적으로 그녀와 사건이 관련되어 있음을 느낀 명탐정 콤비는 의문의 여인과 함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하지만 사건 현장마다 나타나는 정체 불명의 사내 흑도포의 훼방으로 사건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든다.

조선시대 명탐정이라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한국판 셜록홈즈’라 불리며 한국형 시리즈물의 시작을 알린 <조선명탐정>. 이번 이야기는 미스터리한 초자연현상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전편들에서는 볼 수 없었던 수사방식과 감성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포인트 : 명탐정 트리오의 참신한 수사 방식, 극 중 김민의 톡톡 튀는 발명품 시리즈

 

마블 사상 가장 혁신적인 히어로

<블랙팬서>

-액션·SF/12세 관람가/출연:채드윅보스만, 마이클 B. 조던

‘시빌 워’ 이후 티찰라(채드윅 보스만)는 와칸다의 왕위를 계승한다. 한편 와칸다에만 존재하는 최강 희귀 금속 ‘비브라늄’과 왕좌를 노리는 숙적들의 음모가 번지자 티찰라는 세상을 구할 히어로 ‘블랙 팬서’로서 피할 수 없는 전쟁에 나선다.

<블랙 팬서>는 와칸다의 국왕이자 어벤져스의 멤버로 합류한 블랙 팬서 티찰라(채드윅 보스만)가 희귀 금속 비브라늄을 둘러싼 세계적인 위협에 맞서 와칸다의 운명을 건 2018년 마블의 첫 액션 블록버스터이다. 블랙 팬서’는 아이언맨 만큼의 천재적인 지능, 막대한 재력, 캡틴 아메리카에 버금가는 신체 능력을 지닌 히어로다. 영화 블랙 팬서는 지구상에서 가장 강한 금속 비브라늄으로 만든 수트를 입고, 와칸다의 첨단 과학기술과 독특한 무예가 빛나는 액션으로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관람포인트 : 영화 속 추격 장면에 나오는 해운대, 광안리, 광안대교 등 장면 찾기

 

유쾌하고 따뜻한 가족 동화

<패딩턴2>

  • /전체관람가/벤 위쇼(패딩턴 목소리),휴그랜트(피닉스)

어느덧 런던 생활 3년 차에 접어든 곰돌이 패딩턴. 루시 숙모의 100번째 생일 선물 ‘비밀의 팝업북’을 사기 위해 열심히 돈을 모으던 패딩턴은 도둑 누명을 쓰고 감옥에 들어가게 된다. 억울한 옥살이를 하게 된 패딩턴은 탈주를 계획하고, 자신에게 누명을 씌운 악당을 잡기 위해 나선다.

<패딩턴 2>는 영국의 국민 동화 ‘패딩턴 베어’를 바탕으로 지난 2015년 개봉한 <패딩턴>에 이은 두 번째 이야기이다. 영화는 ‘팝업북’이라는 소재로 영국의 랜드마크를 한 편의 동화로 아름답게 표현한 기발함은 물론, 감옥 및 기차 위에서 펼쳐지는 긴장감 넘치는 장면들은 기존 패밀리 무비와는 격이 다른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관람포인트 : 귀엽고 예의 바른 패딩턴의 언행과 모습 그 자체

지유리 기자  geena62@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