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감 친인척 일감 몰아주기 의혹, 교육 불신 초래”
“교육감 친인척 일감 몰아주기 의혹, 교육 불신 초래”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8.02.08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교육위, 8일 임시회 1차 회의서 도교육청 올해 주요업무 보고건 심의
제358회 도의회 임시회 교육시위원회 전경

[제주일보=고선호 기자] 최근 제기된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을 둘러싼 ‘친인척 일감 몰아주기’ 논란과 관련해 제주교육에 대한 전체적인 신뢰성을 잃을 수 있다는 날선 비판이 이어졌다.

제주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강성균·제주시 한림·애월읍·한경·추자면·연동·노형·외도·이호·도두동)가 8일 제358회 임시회 교육위 제1차 회의를 열고 제주도교육청의 ‘2018년도 주요업무보고의 건’을 심의했다.

이날 김광수 교육의원(제주시 일도1·이도1·이도2·삼도1·2·용담1·2·건입·오라동)은 “친인척 일감 몰아주기 의혹은 그 전부터 논란이 제기돼 왔던 문제”라며 “만약 조금이라도 교육감의 의도가 있었다면 이는 제주교육의 모든 정책에 대해 의심이 생길 수밖에 없다”고 질타했다.

이어 “이 문제는 교육감이 책임지고 가야할 부분이지만 단순히 그렇게만 볼 수는 없다”면서 “2016년, 2017년에 열린 각 실과별 행사 내역을 봤을 때 당연히 의심이 간다. 안타깝기 그지없다”고 꼬집었다.

강시백 교육의원(서귀포시 대정읍·안덕면·정방·중앙·천지·서홍·대륜·대천·중문·예래동)은 제주도교육청의 IB교육과정 도입 계획과 관련해 “IB는 당초 고등학교 과정인 DP(디플로마)과정에 목적을 두는 것이기 때문에 읍·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에 나선다는 것은 문제가 있다”며 “근본적으로 IB는 대학 입학교육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현재 교육당국의 정책적 의도와도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한편 이날 심의 예정이었던 ‘보성초등학교 통학버스 폐지 취소에 관한 청원의 건’은 도교육청의 답변과정에서 원론적인 답변이 이어짐에 따라 교육위는 별도 회기를 마련해 집중적으로 재심의 할 것으로 결정됐다.

이와 함께 당일 회기에서 해당 사안에 대해 교육당국의 책임 있는 답변을 얻기 위해 이석문 교육감의 출석을 요구할 방침이다.

고선호 기자  shine7@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