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진영 교육감 단일 후보자에 김광수 의원
보수진영 교육감 단일 후보자에 김광수 의원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8.02.06 19: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예정자 4인, 6일 공동기자회견 열고 단일화 결과 발표
“정책적 비전·추진속도 등 경쟁력 감안, 김 의원 적합” 설명
6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사진 왼쪽부터)고재문 전 교총회장, 윤두호 전 제주도의회 교육의원, 고창근 전 도교육청 교육국장, 김광수 제주도의회 교육의원이 후보 단일화 결과를 발표하기 전 손을 맞잡고 만세를 하고 있다. 

[제주일보=고선호 기자] 오는 6·13 지방선거에서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에 도전할 보수 진영의 단일 후보자로 김광수 제주도의회 교육의원이 합의 추대됐다.

고재문 전 제주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 고창근 전 제주도교육청 교육국장, 김광수 제주도의회 교육의원, 윤두호 전 제주도의회 교육의원(이상 가나다순) 등 4명의 보수 진영 출마예정자들은 6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공동기자회견을 갖고 이같이 밝혔다.

이번 단일화는 현직인 이 교육감에 맞서 정책적 공통분모를 지닌 보수성향의 4인의 합의하에 이뤄졌다.

이날 이들은 단일화 추진 배경과 관련해 “지난 선거 당시 후보자 난립으로 인한 패배를 학습효과 삼아 조기 단일화 필요성이 제기돼 지난해 말부터 10여 차례 단일화 논의를 거쳐 합의추대로 방향성을 잡았다”며 “정책적 비전과 추진속도 등의 경쟁력을 감안했을 때 김광수 의원이 가장 적합하다고 판단, 단일 후보로 추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단일 후보로 추대된 김광수 교육의원은 “제주교육의 발전을 위해 양보해준 3인의 도전자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저의 교육 철학·신념과 다른 도전자들의 정책들을 잘 조화시켜 제주교육이 도민 누구에게나 박수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고선호 기자  shine7@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 대니얼 2018-02-07 09:26:46
건전한 비판, 그리고 정책적 대안을 마련하고 심판을 받는 일이 온당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