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교육공무직본부 영전강 해고 철회 촉구 공동행동 나서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영전강 해고 철회 촉구 공동행동 나서
  • 박미예 기자
  • 승인 2016.01.19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300여 명 서명 담긴 ‘전원해고 방침 철회’ 탄원서 도교육청·도의회 전달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영어회화전문강사(이하 영전강) 신규채용 지양 방침을 고수함에 따라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전국교육공무직본부가 전국 영전강 분과장들과 공동행동에 나섰다.

이혜련 전국교육공무직본부 전국영전강분과 대표, 안명자 전국교육공무직본부장 당선자, 도내 영전강 등 10여명은 이날 제주도교육청 정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영전강 집단 해고 방침을 철회하고 영전강을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하라”고 촉구했다.

이들은 “전국교육공무직본부는 지난 13일부터 제주도교육청에서 영전강 해고 철회를 요구하는 무기한 천막농성을 진행 중”이라며 “영전강들은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며 농성을 지속하고 있지만 제주도교육청은 여전히 아무런 대책도 없다”고 규탄했다.

이어 “지난달 중앙노동위원회는 ‘영전강의 사용자는 교육감이고, 4년 이상 근무한 영전강은 무기계약직으로 볼 수 있어 기간 만료를 이유로 영전강을 해고 하는 것은 부당해고’라는 판정을 내렸다”며 “교육공무직본부는 해고 위기에 놓인 제주지역 영전강 119명을 구하기 위해 전국 영전강 지역분과장들과 공동행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제주도교육청에서 108배를 올린 뒤 시민, 영전강 등 전국 5300여 명의 서명이 담긴 ‘전원해고 방침 철회’ 탄원서를 제주도교육청과 제주도의회에 전달했다. 20일에는 해당 탄원서를 제주도의회 교육위원회에 제출하고 침묵 시위, 공동 피켓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미예 기자  my@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