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순 북한 병사 cctv, 죽을힘 다해 도망쳐...우왕좌왕하는 북한 병사들
귀순 북한 병사 cctv, 죽을힘 다해 도망쳐...우왕좌왕하는 북한 병사들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7.11.22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TN

[제주일보=온라인뉴스팀기자] ‘귀순 북한 병사’ cctv가 공개됐다.

22일 유엔사령부는 지난 13일 오후 북한 병사의 귀순 장면이 생생하게 담긴 cctv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cctv 영상에는 귀순 북한 병사가 지프차량을 타고 무서운 속도로 남쪽으로 내달리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 과정에서 판문점으로 들어가는 초소에서 일부 북한 병사들이 뛰쳐나와 귀순 의도를 파악하고 총격을 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후 귀순 북한 병사의 차량은 속도가 잠시 줄더니 다시 속도를 내고 군사분계선을 넘기 위해 차량을 우회했다. 하지만 다른 장애물로 인해 더 이상 차량 이동이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하자 차를 버리고 필사적으로 도망쳤다.

이어진 cctv 화면에서 화들짝 놀란 북한군 병사 여려 명이 우왕좌왕하며 귀순 북한 병사를 붙잡기 위해 빠른 속도로 달려가는 모습이 포착됐다. 이후 북한군 병사들이 귀순 병사에게 총격을 가했고, 그 중 한 명은 잠깐 동안 군사분계선을 넘었다가 되돌아가기도 했다.

또다른 cctv 화면에서는 총상을 입은 귀순 북한 병사가 공동경비구역 남쪽 벽에 엎드려 기대어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이후 공동경비구역 JSA대대는 긴박한 상황을 인지하고 귀순 북한 병사를 향해 세 명을 급히 파견, 포복으로 대대자이 위치한 곳까지 그를 안전하게 후송한 뒤 우리 측 차량에 탑승시켰다.

온라인뉴스팀 기자  cjnews@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