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열린 제주시' 11월호 발간
제주시 '열린 제주시' 11월호 발간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7.11.0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보=부남철기자] 산굼부리 억새꽃을 표지로 한 ‘열린 제주시’ 11월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 ‘영상포커스’에서는 ‘코시롱‧배지근‧돌코롬 맛을 봐사, 제주가 보이주 마씀’을 주제로 열린 제2회 제주음식박람회의 생생한 현장을 담았다.
 

‘특집’에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제주형 대중교통과 대중교통을 더욱 빠르게 만드는 대중교통 우선차로제에 대해 다루었고 ‘초점’에서는 감귤 제값 받기를 위한 감귤 유통질서 확립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또‘문화광장’에서는 다시 활기를 되찾는 탐라국의 중심 삼도2동과 능선과 경관이 조화로운 용눈이 오름, 맑고 맛있는 명수 애월 하물, 탐라국 초기 제주인의 삶을 볼 수 있는 삼양동 선사유적지에 대한 내용을 담았다.

‘기획연재’에서는 그림으로 살펴보는 제주어, 만화로 보는 제주소담, 정착 이주민의 제주 살이 노하우, 차이나는 제주생활기, 제주고문서를 소개하고 있다.

‘열린 제주시’는 매달 8000부를 발간해 전국에 배부하고 있으며 정보소외계층 해소를 위해 음성변환 바코드를 각 지면마다 인쇄함은 물론 점자와 오디오북도 220부를 발간 시각장애인들에게 제공함과 동시에 시청 홈페이지에 읽어주는 전자북(http://news.jejusi.go.kr)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구독문의는 제주시 공보실(728-2025)로 하면 된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