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삶의 질 향상 기여 여부 살필 것"
"도민 삶의 질 향상 기여 여부 살필 것"
  • 김현종 기자
  • 승인 2017.10.15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행정사무감사에 임하는 각오] 윤춘광 제주도의회 부의장

[제주일보=김현종 기자] 도와 도교육청의 조직과 인력, 사업과 예산이 도민 행복을 위해 제대로 쓰이고 있는지, 또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리 증진에 실질적인 기여를 하고 있는지 꼼꼼하게 점검하겠다. 현장 구석구석까지 정책이 제대로 반영돼 효과가 나타나고 있는지, 민의가 제대로 반영되고 있는지 등을 면밀히 검증하겠다.

제2공항 건설에 따른 도민의 우려와 쓰레기 처리 문제, 대중교통체계 개편, 중산간 난개발 방지와 부동산 대책 등 도민사회 최대 관심사에 대해 집중 점검해 문제점을 찾아냄은 물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과 방안이 제대로 마련되고 있는지 점검하겠다. 더불어 저소득층 주거문제 해결과 세대 간 통합과 행복을 위한 복지 분야에 대해서도 심도 깊게 살펴보겠다.

1차 산업을 비롯한 지역경제 전반을 집중 점검해 문제점을 찾아내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정책과 방안,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대안을 제시하겠다.

교육 분야에서 고교체제 개편과 고입선발고사 폐지에 대한 대책, 교육 균형발전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집중 점검하겠다.

더불어 사교육비 절감과 교육복지에 관련된 사업 추진실태를 점검할 것이며, 학업 부적응 학생에 대한 대안교육, 예술중점학교 운영, 단설유치원 설립, 교육공무직 및 비정규직 처우개선 등 현안 교육정책이 도민과 교육가족의 여론이 제대로 반영돼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