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글로벌 화상 교육 확대 위해 호주와 손 맞잡다
도교육청, 글로벌 화상 교육 확대 위해 호주와 손 맞잡다
  • 고선호 기자
  • 승인 2017.10.12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석문 교육감 12일 호주 현지서 3자간 업무협약 체결…제주 화상교육 본격 확대 방침

[제주일보=고선호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제주 학생들의 글로벌 화상 교육 확대를 위해 호주 교육당국과 손을 맞잡았다.

이석문 제주도교육감은 12일 오후 1시30분(현지시간)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주정부 교육부에서 제주도교육청 관계공무원 및 데일 맥길크리스트 뉴사우스웨일즈 주정부 교육부 총디렉터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화상 교육 확대를 위한 호주 뉴사우스웨일즈 주정부교육청, 호주 뉴잉글랜드대학교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원격 화상시스템을 활용, 제주 초·중학교와 뉴사우스웨일즈 공립학교 간의 원격 화상 교육을 확대할 계획이다.

화상수업은 주로 문화 교육과 언어 학습에 초점을 맞춰 진행되며, 이와 함께 교수 연수 확대와 전문성 향상을 위한 아이디어 정보 교류가 확대된다.

제주도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3가지 형태의 ‘제주 화상교육’을 본격 확대, 실시할 방침이다.

우선 읍·면지역 소규모 초·중학교를 중심으로 화상 교육 시범학교를 확대 운영한다.

현재 도내 8개 학교와 호주 공립학교가 연계된 통합 화상교육이 실시되고 있는 가운데 이를 2018학년도부터 적극 확대하겠다는 구상이다.

이와 함께 ‘주제 탐구 중심 전문가 화상 수업’의 확대와 직업 화상교육이 본격 추진된다.

한편 이석문 교육감은 현재 제주와 화상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현지 학교를 방문해 화상 교육 현장을 살펴볼 예정이다.

고선호 기자  shine7@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