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특집]추석 황금연휴 취향따라 오감 만족 제주여행
[추석특집]추석 황금연휴 취향따라 오감 만족 제주여행
  • 정용기 기자
  • 승인 2017.10.0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상 최장 추석 황금연휴 제주서 가볼만한 곳은?

[제주일보=정용기 기자] 올해 추석 황금연휴가 참 길다. 장장 열흘 동안 이어지는 있는 휴일을 맞아 52만명의 관광객들은 제주를 선택했다. 갈 곳도 많고 먹을 것도 많은 제주에서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도내 관광지들은 특별한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하고 있다. 관광객들의 오감(五感)을 실속 있게 채우는 관광지를 소개한다.

▲제주 대표 관광지,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 풍성=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지마다 다채롭고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를 마련, 관광객과 도민들을 유혹하고 있다.

제주시 한림읍에 위치한 한림공원(대표 송상훈)은 2㎞ 길이로 조성된 ‘트로피칼 둘레길’을 처음으로 2일부터 개방, 15분 동안 관람차를 타고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하는 투어(성인 3000원, 청소년·유아 2000원)를 본격 서비스하고 있다. 

서귀포시 성산읍 삼달리에 있는 일출랜드(대표 고승철)는 지난달 30일부터 고운 빛깔의 전통한복과 전통 액새서리까지 차려입고 이국적인 자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한복 입고 놀자’ 이벤트를 유료(어른 1만5000원, 어린이 1만원)로 운영하고 있다.

제주시 한경면 저지리 소재 생각하는 정원(원장 성범영)도 추석 연휴인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9일까지 제주 여행객에게 햅쌀로 빚은 오색 송편과 토란국, 나물 등의 한가위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한가위 힐링뷔페’를 선보이고 있다.

국가 지정문화재인 제주시 삼성혈도 추석 당일 무료 입장 이벤트와 함께 연휴기간 투호놀이 등 민속놀인 체험을 제공하는가 하면 서귀포시 안덕면 서광리 소인국테마파크도 4, 5일 이틀간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등 전통놀이와 함께 경품을 제공한다.

제주시 구좌읍 덕천리에 있는 럭셔리 글램핑장인 제주글램핑(대표 고성혁)은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9일까지 한가위 전통놀이 체험 프로그램과 함께 보물찾기, 야외 영화상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시 애월읍 광령리에 있는 공룡랜드(대표 홍준훈)는 오는 9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프로그램으로 푸드트럭 존 행사와 전통놀이, 엽서로 감사 전하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기념품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주맥주 양조장 투어=제주시 한림읍 금능리에 위치한 제주맥주 양조장은 크래프트 맥주 ‘제주 위트 에일’을 맛보고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곳이다. 맥주 몰트 분쇄부터 제품 포장까지 크래프트 맥주 양조의 주요 공정을 관람할 수 있다.

특히 18종의 맥주 원재료와 부가 재료를 맛보고 향을 맡는 체험도 가능하다. ‘테이스팅 랩’에서는 신선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미니 펍과 미니 도서관, 시어터 등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문화 콘텐츠 공간이 조성돼 있다. 양조장 투어 프로그램은 매주 금, 토,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 한 시간 단위로 진행된다. 투어 신청은 홈페이지(www.jejubeer.co.kr/brewery)로 신청하면 된다.

크래프트 맥주는 제주시 회천동 소재 맥파이 브루어리에서도 맛볼 수 있다. 페일 에일과 IPA, 포터, 다양한 계절 맥주를 선보이고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제주시 연동에 위치한 제스피 브루어리에서도 라거, 페일 에일, 바이젠, 스타우트 등 다양한 맥주를 시음할 수 있다. 2013년부터 제주에서 맥주를 양조해온 곳으로 양조 과정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문의=798-9872.

▲포레스트 판타지아=서귀포시 안덕면 덕수리에 있는 제주조각공원의 야간 일루미네이션 축제 ‘포레스트 판타지아’는 초대형 오브제 일루미네이션 아트와 특수조명, 음향이 어우러진 테마파크다.

오브제 일루미네이션 아트에 사용된 발광다이오드(LED) 개수만 약 3000만개에 이른다. 또 테마파크 곳곳에는 400여 대의 투광기, 환경에 따라 시시각각 변하는 1000여 대의 특수조명, 120여 개의 스피커가 설치돼 화려한 야경을 뽐낸다.

추석을 맞아 포레스트 판타지아는 도민에게는 50%, 도민 동반 관람객에게는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한가위 등불 축제 ‘소원을 말해봐’를 진행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문의=1899-0536.

▲플레이케이팝=서귀포시 색달동에 위치한 플레이케이팝은 추석을 맞아 특별 야간개장을 오는 9일까지 실시하고 있다. 생생한 홀로그램 콘서트로 스타와 함께 신나게 춤추며 놀 수 있는 곳이다. 야간개장 시간은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다.

또 플레이케이팝은 ‘수배범을 찾아라’, 어린이 고객들을 위한 뿡뿡이와 사진 찍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수배범을 찾아라 이벤트는 방문객들이 직원들과 추격전을 벌이고 추격전에 성공한 참가자에게는 지드래곤 스페셜 인형과 티셔츠, 텀블러 등이 제공된다. 이 행사는 올 여름에도 개최돼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문의=780-9000.

▲아쿠아 플라넷 제주=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에 위치한 아쿠아 플라넷 제주는 바다코끼리, 자이언트 그루퍼, 큰돌고래, 상어, 제주갈치 등 다양한 바다생물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추석을 맞아 아쿠아 플라넷 제주는 오는 9일까지 오전 9시부터 9시30분까지 입장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0%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 도민과 고향 제주를 방문하는 귀성객은 종합권을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추석 당일 4일에 한복을 입고 오는 고객에게는 종합권을 1만원에 판매한다. 모든 혜택은 현장 구매 시 적용된다. 도민 할인의 경우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보여주면 된다.

또 추석 퀴즈 이벤트와 전통놀이 체험 공간도 운영되고 있다. 국내 유일 갈치 특별전시 수조도 오픈해 국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은빛갈치의 유영을 감상할 수 있다. 추석맞이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제주코코몽 에코파크 입장권(1인 2매)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오는 9일까지 진행되며, 11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문의=780-0900.

정용기 기자  brave@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