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큰 이익을 위한 제주 공동체 정신 절실"
"더 큰 이익을 위한 제주 공동체 정신 절실"
  • 김현종 기자
  • 승인 2017.09.24 2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희룡 지사, 본지 창간 72주년 기념 특별대담서 제주의 가치 강조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지난 22일 집무실에서 홍성배 제주일보 편집국장과 본지 창간 72주년 기념 특별 대담을 나누고 있다. <임창덕 기자>

[제주일보=김현종 기자]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는 지난 22일 최근 예래휴양형주거단지가 파국의 벼랑에 몰린 것과 관련,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협의기구를 구성해 사업 정상화를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원 지사는 이날 오후 본지 창간 72주년을 맞아 집무실에서 ‘제주의 미래를 논하다’를 주제로 진행한 특별대담에서 최근 예래휴양형주거단지 사업의 인허가 무효에 대한 법원 판결과 관련, “원토지주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JDC), 제주도, 지역주민 등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하는 협의기구를 구성해 사업 정상화와 이익 공유 극대화 등 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 지사는 이어 “사업 파행에 따른 제2차, 3차 막대한 사회경제적 손실을 막고 주어진 환경 속에 최선의 선택이 나오도록 노력하겠다. 도민 전체 이익 관점에서 바라보겠다”고 강조했다.

원 지사는 축산분뇨 무단 배출 사태로 청정 자연환경에 대한 오염 우려가 커지는 것과 관련해 “자연을 파괴한 대가로 얻은 성장은 의미가 없다. 눈앞의 이익만 쫓다가 제주가치를 망가뜨리는 과오를 범해선 안 된다”며 “더 큰 이익을 위한 제주 공동체정신이 절실하다”고 지적했다.

원 지사는 대중교통체계 개편을 거론하는 대목에서 “제주 미래를 위해 시급한 사안으로 당장 해야 할 일을 선거를 의식해 하지 않는 것은 나쁜 정치다. 많은 사람에게 피해를 안기기 때문”이라며 “내년에 도민에게 당당히 평가 받겠다”고 밝혀 재선 도전의 뜻을 분명히 했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