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호기, 제주 청소년축구 글로벌 육성 '박차'
백호기, 제주 청소년축구 글로벌 육성 '박차'
  • 박미예 기자
  • 승인 2017.06.28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보-중국인민대학 부속중학교, 국제 정기 교류전 상호 협력
28일 제주일보와 중국인민대학 부속중학교가 ‘제주-중국 청소년축구 교류전’ 협약을 체결한 뒤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홍성배 제주일보 편집국장, 리싱 중국중학생축구협회 비서장, 리군 중학인민대 부속중 축구훈련기지 부주임, 정흥남 제주일보 논설실장, 제주도축구협회 김정오 회장과 박용협 부회장, 이찬걸 베이징조선족 체육총회 이사장. <베이징=박미예 기자 my@jejuilbo.net>

[제주일보=박미예기자] 제주일보(회장 김대형)와 중국인민대학 부속중학교(주임 리롄장)가 양 지역 청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힘을 모은다.

양 기관은 28일 베이징시에 위치한 중국인민대 부속중 축구훈련기지에서 ‘제주-중국 청소년축구 교류전’ 협약을 체결하고 양 지역간 우호 증진 및 축구 경기력 향상을 위해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양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제주일보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는 청소년축구 교류전을 연 1회 베이징에서 개최하기로 했다.

한중 청소년축구 교류전은 매년 상반기에 양측 간 일정을 조율해 열기로 하고 전지훈련 방문 등에도 협조하기로 했다.

리군 중국인민대 부속중 축구훈련기지 부주임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겨울철 중국 고등학교 팀의 제주 전지훈련 등에 기대감이 크다”며 “두 지역 간의 축구 교류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흥남 제주-중국 청소년축구 교류단장(본지 논설실장)은 “매년 정례적인 교류를 통해 양 지역의 우호 증진에 일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950년 개교한 중국인민대 부속중은 2000년 삼고축구기지를 설립해 각종 전국 및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올리며 주목받고 있다.

박미예 기자  my@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