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창일 의원, 몽골 첸드 남더르즈 국회 부의장과 간담회
강창일 의원, 몽골 첸드 남더르즈 국회 부의장과 간담회
  • 변경혜 기자
  • 승인 2017.06.26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보=변경혜 기자] 강창일 한‧몽골의원친선협회 회장(이하‘ 친선협회 회장)은 26일 제2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첸드 몽골 국회 부의장과 바산자브 강볼드 주한몽골대사를 포함한 몽골 대표단과 인천국제공항 귀빈실에서 환담을 나눴다.

이날 자리에서 첸드 부의장은 강 회장에게 몽골 대통령 취임식 참석을 공식적으로 요청했고, 강 회장은 제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첸드 부의장의 제주방문을 요청하는 등 양국 간 교류협력 방안과 개발협력 분야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들을 교환했다.

강 회장은 “국내 기업들이 몽골 투자를 촉진하는데 양국정부 뿐만 아니라 양국 의회에서도 나서야 한다”며 “몽골은 자원이 풍부하지만 내수에 한계가 있는 만큼 국내 기업이 몽골에 진출해서 구리와 희토류 등을 수입하는 방안에 대해 충분한 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첸드 부의장은 “양국은 지난 1990년 수교 이후 정무와 경제, 통상, 문화적 교류 등 다방면에 걸쳐 긴밀한 협력관계를 발전시켜 왔다”며 “한국은 몽골과 우호 친선 관계에 있는 이웃 국가로서 몽골 경제안정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첸드 부의장은 몽골 인민당 7선 의원으로 지난 2005년 국회의장, 2008년 법무내무부 장관 등 요직을 맡았으며, 노동훈장과 인민혁명 80주년 기념메달, 몽골 제국 건국 800주년 기념메달 등의 훈장을 수여받았다. 이날 몽골 대선으로 인해 대선 출마한 의장을 대신해 몽골 대표로 제2차 유라시아 국회의장회의에 참석했다.

변경혜 기자  bkh@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