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9월 모의평가 9월 6일 실시…26일부터 원서접수
수능 9월 모의평가 9월 6일 실시…26일부터 원서접수
  • 신정익 기자
  • 승인 2017.06.21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보 사진자료

[제주일보=신정익 기자]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출제경향과 난이도를 미리 가늠할 수 있는 두 번째 모의평가가 오는 9월 6일 제주를 비롯해 전국에서 동시에 실시된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주관으로 시행되는 9월 모의평가는 도내 30개 고교와 4개 학원 시험장(졸업생)에서 동시에 치러진다.

이번 모의평가는 오는 8월 5일 실시되는 고졸 검정고시 지원자도 응시할 수 있다.

평가원은 수능에 앞서 6월과 9월 두 차례 공식 모의평가를 실시해 수험생들에게 출제 문항 수준과 유형에 대한 적응 기회를 주고 개선점을 찾아 수능에 반영하고 있다.

시험은 실제 수능과 같이 오전 8시40분 1교시 국어영역을 시작으로 수학영역, 영어영역, 한국사 및 사회/과학/직업탐구영역, 제2외국어/한문영역 순으로 치러진다.

문제 및 정답은 매 교시 종료 후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www.kice.re.kr) 및 EBSi 홈페이지(www.ebsi.co.kr)에 공개된다.

점자문제지가 필요한 중증시각장애수험생에게는 화면낭독프로그램이 설치된 컴퓨터와 문제지 파일, 수학영역에서 필산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점자정보단말기가 제공된다.

응시원서는 오는 26일부터 7월 6일까지 접수한다.

성적처리는 평가원에서 본 수능 시험과 동일한 방법으로 채점하며 개인별 성적통지표 및 성적일람표 등을 제공한다.

필수영역인 한국사 영역 시험을 보지 않은 응시자에게는 성적통지표가 제공되지 않는다. 성적통지표는 시험응시 학교 및 학원에서 9월 27일부터 개별적으로 교부된다.

신정익 기자  chejugod@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