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출구조사 결과에 "아!" 탄식만…침울한 분위기
한국당, 출구조사 결과에 "아!" 탄식만…침울한 분위기
  • 뉴제주일보
  • 승인 2017.05.09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 지도부, 출구조사 지켜본 뒤 굳은 표정속 자리 떠

[제주일보] "5…4…3…2…1"

9일 오후 8시 정각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 상황실.

카운트다운과 함께 방송사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침묵 속에서 "아…" "와…"하는 짧은 탄식이 나왔다.

자당의 홍 후보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를 여유 있게 따돌린 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후보와 접전을 벌일 것으로 내심 기대했던 한국당은 홍·안 후보가 접전이라는 출구조사 결과에 침통한 분위기였다.

정우택·박정이 상임중앙선거대책위원장과 이철우 총괄선거대책본부장, 한국당 소속의 심재철 국회부의장 등 당 지도부의 얼굴도 굳어졌다.

상황실에 자리한 사람들은 홍 후보와 안 후보가 1.5% 포인트 차이로 접전이 예상된다는 TV 화면자막에서 다들 눈을 떼지 못했다. 이 본부장은 "안철수도 많이 받았네"라고 나지막하게 말하기도 했다.

참석자들은 보수 '텃밭'인 대구에서 홍 후보가 44.3%를 기록한 것으로 나오자 적잖은 실망감을 드러냈다. 이 본부장은 TV화면을 향해 손을 휘저으면서 "대구가 44%밖에 안 나오는 거 말이 안 된다"고 탄식하기도 했다.

계속 굳은 얼굴을 한 정 위원장은 결국 방송사 출구조사 결과가 나온 지 25분 만에 가장 먼저 말없이 자리를 떴다. 박 위원장과 김광림 의원, 심 부의장 등이 뒤를 따랐다.

홍 후보가 전북에서 3위 내에도 들지 못할 정도로 저조한 성적을 내자 참석자들은 "너무 했다"며 불만을 쏟아내기도 했다. 홍 후보가 전북의 사위임을 홍보했음에도 표로 연결되지 않은 데 대한 실망감이다.

방송사들이 앞다퉈 문 후보가 자택을 출발해 국회의원회관에 도착하기까지 과정을 생중계하자 사람들의 이목도 이곳에 쏠렸다. 다들 문 후보의 모습에 눈을 떼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뒷줄에서는 "개표도 안 했는데 너무 하는 거 아니냐"고 볼멘소리가 나오기도 했다.

한 지지자는 울분을 이기지 못한 채 의원들을 향해 "걱정하지 마십쇼. 문재인이 대통령 되면 탄핵하면 돼요, 바로 탄핵 사유 있으니까!"라고 외치기도 했다.<연합뉴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