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복지 부정수급 적발 나선다
제주시 복지 부정수급 적발 나선다
  • 부남철 기자
  • 승인 2017.04.26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보=부남철기자] 제주시가 복지급여 및 복지시설 보조금에 대한 부정수급 적발에 나선다.

제주시는 복지재정 효율화 및 복지 누수 제로화를 목표로 복지 부정수급 방지 적발 및 환수를 위한 협업시스템을 다음 달 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제주시는 이를 위해 기초생활급여부서인 기초생활보장과를 총괄부서로 해 주민복지과(아동시설)ㆍ경로장애인지원과(기초연금, 노인.장애인시설)ㆍ여성가족과(어린이집)ㆍ주택과(주거급여)를 협업부서로 해 집중 관리할 방침이다.

제주시는 이와 함께 부서별ㆍ분야별로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부정수급방지 및 환수 의지를 담은 세부 대책을 이달말까지 마련해 추진할 계획이다.

또 제주시는 환수실적에 대해 격월 단위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협업회의를 개최하는 한편 보건복지부에서 마련한 ‘부정수급 예방교육’에도 모든 시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한편 제주시는 지난해 부정수급 1219명을 적발하고 10억 1000만원을 환수 중에 있다.

김현숙 제주시 생활보장담당은“복지재정 효율화, 복지누수 제로화를 위하여 부정수급 방지 및 환수강화에 따른 부서 협업시스템을 가동하여 부정수급 관리에 총력을 기울임으로써 복지재정이 꼭 필요한 곳에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부남철 기자  bunch@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