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前대통령, 내일 오전 사저로 퇴거할듯…'승복선언' 불투명
박 前대통령, 내일 오전 사저로 퇴거할듯…'승복선언' 불투명
  • 뉴제주일보
  • 승인 2017.03.12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靑 "준비되는 대로 복귀…삼성동으로 조용히 가실 듯"
사흘째 청와대 관저 머물며 침묵…야 '승복하라' 촉구
박 전 대통령 사저 <연합뉴스>
헌법재판소의 파면 결정 이후 사흘째 청와대 관저에 머무는 박근혜 전 대통령이 13일께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사저로 이동할 것으로 알려졌다.
 
청와대 관계자는 12일 연합뉴스와의 통화에서 "기본적인 삼성동 준비상황이 오늘 오후쯤 정리될 것 같다"면서 "사저가 준비되는 대로 복귀할 예정으로 내일 오전에 가실 가능성이 큰 것 같다"고 말했다.
 
삼성동 사저는 1983년 건축됐으며 박 전 대통령은 1990년부터 2013년 2월 청와대로 들어오기 전까지 23년간 이곳에 거주했다.
 
애초 청와대는 박 전 대통령이 내년 2월 임기를 마치기 전에 노후화된 내부 시설 등을 대상으로 리모델링 작업을 실시하려고 했으나 박 전 대통령이 조기에 퇴거하게 되면서 개보수 작업이 진행되지 못한 상태다.
 
박 전 대통령 측은 지난 10일 헌재 선고 이후 정비작업에 들어간 상태로, 현재까지 고장 난 보일러를 고쳤으며 도배 공사 등도 이날 종료될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함께 경호를 위해 사저 내부에 관련 인력이 머물 수 있는 공간도 만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박 전 대통령이 13일께 청와대 관저에서 나올 것으로 전망되면서 삼성동 퇴거를 계기로 헌재 선고에 대한 입장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10일 헌재의 탄핵 인용 선고에 대해 참모들에게 "드릴 말씀이 없다"는 정도의 반응만 보인 뒤 현재까지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당 등은 박 전 대통령이 조속히 승복선언을 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으나 박 전 대통령이 메시지를 낼지는 확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 박 전 대통령 측 다른 관계자는 "이런 상황에서 무슨 메시지를 낼 수 있겠느냐"면서 "대통령께서 조용히 삼성동으로 가실 것 같다"고 전망했다.
 
한편 박 전 대통령이 헌재 선고로 파면됐으나 청와대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은 여전히 '박 대통령'이란 표현을 사용하고 박 전 대통령의 재임 시 활동을 소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와대는 조만간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개편 작업에 나설 것으로 알려졌다.'<연합뉴스>
 
 

뉴제주일보  webmaster@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