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 미술·박물관 관람료 책정 기준 명확해야"
"도립 미술·박물관 관람료 책정 기준 명확해야"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7.03.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의회 문광위 10일 오전 349회 임시회 속개…문화행사 민간위탁 개선도 주문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스포츠위원회가 10일 오전 제349회 임시회를 속개, 제1차 회의를 열고 있다.

[제주일보=홍수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관리·운영하는 도립 미술관 및 박물관의 관람료 책정 기준이 명확하지 않다는 지적이 나왔다.

제주도의회 문화관광스포츠위원회(위원장 김희현·더불어민주당·제주시 일도2동 을)는 10일 오전 제349회 임시회를 속개, 제1차 회의를 열고 ‘제주도립미술관 설치운영조례 일부개정안’, ‘투자유치 촉진 조례 개정안’ 등을 심의했다.

이날 의원들은 도립미술관과 민속자연사박물관, 제주도서복전시관 등 제주도에서 관리하는 미술관·박물관 등의 관람료의 책정 기준이 분명하지 않은 점을 꼬집으며 개선을 요구했다.

이선화 의원(바른정당·제주시 삼도1·2·오라동)은 “도립미술관과 김창열미술관 등은 콘텐츠 측면에서 각각 다른 만큼 기준을 갖고 관람료를 책정해야 한다”며 “각 미술관·박물관의 사회적 약자에 대한 할인율도 제각각인데다 제주돌문화공원은 도민 할인도 없다”고 피력했다.

김희현 위원장도 “미술관·박물관은 물론 도내 관광지까지 요금 책정 시 명확한 기준이 필요하다”며 “이를 종합해서 검토하고 논의할 컨트롤타워가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탐라문화제와 프린지페스티벌 등 문화행사의 발전을 위해 새로운 민간위탁 사업자를 모색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왔다.

김태석 의원(더불어민주당·제주시 노형동 갑)은 “민간위탁 사무 보고의 건이 총 12건인데 모두 관습적으로 수의계약을 통해 한국예총제주도연합회 등에 위탁하고 있다”며 “탐라문화제 등이 관행대로 진행되면서 발전이 없다는 비판이 나오는 만큼 원칙대로 공모를 통해 새로운 위탁 사업자를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