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교사 해외 파견 핀란드로 확대
제주 교사 해외 파견 핀란드로 확대
  • 박미예 기자
  • 승인 2017.02.2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핀란드 교육연구소와 MOU 체결
영국 킹스턴대 등과도 교류 협력 논의
.

[제주일보=박미예 기자] 제주지역 교사들의 해외 연수 파견처가 교육 선진국인 핀란드로까지 확대됐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21일 핀란드 위베스퀼레대학 아고라빌딩에서 핀란드 에듀클러스터(교육연구소)와 교육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석문 제주도교육감 및 제주도교육청 실무진, 유르키 사리바라 핀란드 에듀클러스터 대표와 핀란드 직업교육의 권위자인 라이모 부오리넨 박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제주도교육청은 제주 교사들을 핀란드 현지 학교에 파견해 역량강화 연수를 받을 수 있게 됐으며, 핀란드와 함께 교육 프로그램 개발도 추진하게 됐다. 또 상호 협력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국제관계 이해, 교육과정의 보급 등 교육전반에 걸친 상호 교류 프로그램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협약식 이후 제주방문단은 핀란드 직업 교육의 현황과 전망, 핀란드 교사 교육 등을 살펴보고 위베스퀼레 대학교 총장을 만나 교류 방안을 논의했다.

한편 이 교육감은 이에 앞서 지난 17일 제오프리 오스틴(Geoffrey Austin) 영국 킹스턴어폰탬즈구 시장을 만나 교사 연수 및 직업교육 교류 방안을 논의하고 영국의 교사 양성 및 연수 사례도 들었다.

또 이 교육감은 이날 교사 연수 확대를 위해 킹스턴 대학교 부학장과 협력 방안을 모색했으며, 영국 최대 직업교육기관인 웨스트민스터 킹스웨이칼리지를 방문해 직업교육시설을 둘러봤다.

박미예 기자  my@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