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제주4·3 왜곡 국정교과서 폐기해야"
도의회 "제주4·3 왜곡 국정교과서 폐기해야"
  • 홍수영 기자
  • 승인 2017.02.1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제주도의회 제348회 임시회 폐회…'제2차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 수정안' 등 안건 처리
제3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전경

[제주일보=홍수영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제주4·3을 축소·왜곡한 국정역사교과서의 폐기를 주장하고 나섰다.

제주도의회 4·3특별위원회(위원장 손유원·바른정당·제주시 조천읍)는 16일 오후 제2차 회의를 열고 제주도 등으로부터 주요 업무보고를 받고 ‘4·3특위 활동계획서’를 채택했다.

4·3특위는 이날 “편향된 역사관과 오류투성이로 얼룩진 국정역사교과서 사용을 반대하고 그 폐기를 주장한다”면서 “‘역사교과용도서의 다양성 보장에 관한특별법(국정교과서 금지법)’이 조속히 국회에서 통과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4·3특위는 또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연계 교재인 EBS ‘수능특강 한국사영역 한국사’도 국정역사교과서의 맥락을 그대로 따르고 있다”며 “이 교재가 수험생들에게 교과서처럼 활용되는 점을 감안하면 심각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한편 이에 앞서 폐회한 제34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제2차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 수정계획 동의안’을 비롯해 ‘제주도 한옥 등 건축자산 보존·진흥 조례안’, ‘제주도 생활임금 보장·지원 조례안’, ‘제주도 교육정책협의회 조례안’ 등 총 23건의 안건이 상임위원회별 처리 결과 그대로 의결됐다.

신관홍 의장(바른정당·제주시 일도1·이도1·건입동)은 폐회사를 통해 제주항공의 제주콜센터 폐쇄 논란 등을 언급하며 “도정이 미리 대비했다면 도민들의 고통을 차단할 수 있었다”면서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도민을 우선 생각하면 오히려 간단한 답이 나올 것”이라고 제언했다.

5분 발언에 나선 고태민 의원(바른정당·제주시 애월읍)은 제주항공의 제주콜센터 폐쇄 철회를 주장했다.

또 이선화 의원(바른정당·제주시 삼도1·2,오라동)은 ‘관덕정광장 복원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을 촉구했으며, 현정화 의원(바른정당·서귀포시 대천·중문·예래동)은 강정마을 갈등 해소를 위한 적극 행정을 주문했다.

홍수영 기자  gwin1@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