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공용감귤 수매가 사회공헌사업?...용어 바로잡아야"
"가공용감귤 수매가 사회공헌사업?...용어 바로잡아야"
  • 김현종 기자
  • 승인 2017.02.13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환도위, 제주도개발공사 방문 업무보고 받아...감귤주스 판로 확대-직원 보수 인상 등 주문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하민철)가 13일 제주테크노파크(용암해수산업화지원센터)를 현방방문하였다.

[제주일보=김현종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가 제주지역 공기업으로서 감귤농가 수익 향상을 위해 감귤주스 판로 확대를 중점 추진해야 한다는 주문이 나왔다.

올해 사업계획 중 가공용감귤 수매사업을 사회공헌사업으로 분류한 것은 자칫 오해를 부를 수 있어 용어를 바로잡아야 한다는 지적도 제기됐다.

제주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가 13일 제348회 임시회 제4차 회의를 속개하고 제주도개발공사를 찾아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 강연호 의원(바른정당·서귀포시 표선면)은 “감귤주스 판매량이 목표 대비 43%선에 머물고 있다”며 “항공사와 백화점, 마트 등을 대상으로 판로를 개척해 판매를 확대해야 한다.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기존 사업도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주문했다.

강 의원은 “올해 사업계획 중 가공용감귤 수매를 사회공헌사업으로 정립하겠다는 내용은 자칫 농민이 사회복지 수혜 대상이란 오해를 부를 수 있기 때문에 바로잡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의원들은 최근 제주도개발공사가 수권자본금을 500억원에서 5000억원으로 10배 확대를 추진하는 것에 걸맞게 직원 보수체계를 정비하고, 행복주택 건설사업 추진과 관련해선 사업 대상지가 제주시 동지역에 편중돼 있다며 지역균형 발전 차원에서 분산 추진할 것으로 요구했다.

이에 제주도개발공사 관계자는 지적사항들에 대한 개선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했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