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특집]범죄·액션·애니메이션 등 설 연휴 극장가 풍성
[설특집]범죄·액션·애니메이션 등 설 연휴 극장가 풍성
  • 양미순 기자
  • 승인 2017.01.27 1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일보=양미순 기자] 오랜만에 한국영화가 흥행 1‧2위를 다투는 가운데 설을 맞아 10여 년간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아온 전설적인 시리즈의 최종 편이 개봉하고 확장 편까지 재개봉해 극장가를 뜨겁게 달군다. 또 설 연휴 어린이 동반 관객을 겨냥한 애니메이션 영화도 속속 개봉해 설 연휴 극장가가 풍성해 진다.

<더 킹>
범죄‧드라마 / 한국 / 15세 관람가 / 조인성‧정우성
무소불위 권력을 쥐고 폼 나게 살고 싶었던 태수(조인성)는 우여곡절 끝에 권력의 설계자인 한강식(정우성)을 만나 핵심 라인을 타고 승승장구한다.

그러나 정권이 교체되는 중요한 시기, 새로운 판을 짜며 기회를 노리던 이들 앞에 예상치 못한 위기가 닥친다.
그간 사회적 약자를 통해 대한민국의 부조리함을 담아내며 메시지를 전달했던 영화들과 달리 ‘더 킹’은 세상 위에서 군림하는 권력가들의 민낯을 들춰내며 새로운 시각으로 사회가 가진 부조리함을 담아냈다.

영화는 관객들에게 ‘대한민국의 왕은 누구인가?’라는 질문을 던지며 시작된다.

<공조>
액션 / 한국 / 15세 관람가 / 현빈‧유해진‧김주혁
비밀리에 제작된 위조지폐 동판을 탈취하려는 내부 조직에 의해 작전 중 아내와 동료들을 잃게 된 특수 정예부대 출신의 북한형사 림철령(현빈). 동판을 찾아야만 하는 북한은 남한으로 숨어든 조직의 리더 차기성(김주혁)을 잡기 위해 역사상 최초의 남북 공조수사를 요청하고 그 적임자로 철령을 서울에 파견한다.

한편 북한의 속내가 의심스러운 남한은 먼저 차기성을 잡기 위한 작전을 계획하고 정직 처분 중인 생계형 형사 강진태(유해진)에게 공조수사를 위장한 철령의 밀착 감시를 지시한다.

임무를 완수해야 하는 철령과 임무를 막아야만 하는 진태, 그들에게 주어진 시간은 단 3일로 한 팀이 될 수 없는 남북 형사의 예측불가 공조수사가 시작된다.

<레지던트 이블 : 파멸의 날>
액션‧스릴러‧SF / 독일‧오스트레일리아‧캐나다‧프랑스 / 청소년 관람불가 / 밀라 요보비치‧알리 라터‧이안 글렌‧숀 로버츠
엄브렐라가 개발한 치명적인 T-바이러스가 전 세계에 퍼지고 바이러스에 감염된 좀비들이 세상을 뒤덮는다.

인류의 유일한 희망인 앨리스(밀라 요보비치)는 폐허가 된 도시를 떠돌던 중 엄브렐라가 T-바이러스를 해독할 백신 개발에 성공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그녀는 백신을 손에 넣기 위해 모든 사건의 시발점이자 엄브렐라의 본거지인 ‘라쿤 시티’로 돌아가 모든 것을 끝낼 마지막 전쟁을 시작하는데….

이 영화에는 국내 배우 이준기가 특별출연해 화려한 액션연기를 펼쳐 국내 영화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반지의 제왕 : 왕의 귀환(확장판)>
액션·어드벤처·판타지 / 미국·뉴질랜드·독일 / 12세 관람가 / 일라이저 우드·이안 맥켈런·비고 모르텐슨 
21세기 가장 위대한 판타지 걸작인 ‘반지의 제왕’ 시리즈 확장판이 최초 개봉한다.

모든 힘을 지배할 악의 군주 사우론의 절대반지가 깨어나고 악의 세력이 세상을 지배해가며 중간계는 대혼란에 처한다.

호빗 프로도와 친구들, 엘프, 인간 전사, 드워프, 마법사 등으로 구성된 반지원정대는 평화를 지키기 위해 절대반지를 파괴할 유일한 방법을 찾아 반지가 만들어진 모르도르를 향해 목숨을 건 여정을 떠난다.

한편 점점 세력을 넓혀온 사우론과의 피할 수 없는 전쟁을 앞둔 반지원정대는 드디어 거대한 최후의 전쟁을 시작한다.

<터닝메카드W : 블랙미러의 부활(2016)>
애니메이션 / 한국 / 전체 관람가
대한민국 NO.1 애니메이션 ‘터닝메카드’가 더욱 커진 스케일과 업그레이드 된 재미, 그리고 시리즈 사상 최초로 등장하는 메카니멀로 무장하고 극장가를 찾는다.

모든 것이 진화한 지구 최초 메카니멀 디스크캐논이 완성될 무렵 지구와 트라이포스에 이상한 기운이 감지된다. 소멸된 줄 알았던 블랙미러가 30년의 세월 동안 복수를 꿈꾸며 부활한 것!

시공을 넘어 현재로 온 블랙미러는 선한 토끼의 탈을 쓴 채 사람들에게 접근해 클론 메카니멀들을 탄생시켜 도시를 무차별적으로 파괴하기 시작한다.

지구의 운명이 걸린 최악의 위기 속에 나찬과 테이머들이 최후의 베틀을 준비한다.

<키코리키 : 황금모자의 비밀(2016)>
애니메이션 / 러시아 / 전체 관람가
러시아의 ‘뽀로로’로 불리는 ‘키코리키’가 대한민국 어린이 팬들의 동심을 저격하기 위해 상륙했다.

무엇이든 상상을 뛰어넘는 변신이 가능한 마법의 ‘황금모자’. 소심양 윌리는 황금모자를 훔쳐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동물로 변신하려고 하지만 실수로 모자의 버튼을 눌러 무섭기는커녕 작디작은 애벌레와 몸이 뒤바뀌고 만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윌리는 모자마저 잃어버리면서 최대의 위기를 맞게 되는데…. 윌리의 버라이어티 한 바디(body) 쟁탈전이 시작된다.

육해공을 넘나드는 버라이어티 한 액션 어드벤처와 동글동글 귀여운 매력을 자랑하는 ‘심쿵’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

양미순 기자  manse76@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