촘촘한 장애인복지 서비스 지원에 대한 다짐
촘촘한 장애인복지 서비스 지원에 대한 다짐
  • 뉴제주일보
  • 승인 2017.01.22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혜란. 서귀포시 경로장애인지원과장

[제주일보] 서귀포시는 장애인들에게 영역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종전 1개 담당에서 2017년 1월 13일부터 장애인복지담당과 장애인재활담당 2개 담당으로 확대, 장애인복지 서비스를 더 촘촘하게 챙겨나갈 계획이다.

이에 발맞춰 서귀포시는 ‘장애인이 행복한 서귀포시 구현’이라는 비전을 세우고 장애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장애인 복지시설 인프라 확충,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 등 3대 실천전략을 세우고 세부 실천 과제를 추진할 예정이다.

첫 번째 실천과제인 맞춤형 복지서비스 지원 사업은 생활안정을 위한 장애인연금, 의료비, 장애수당, 여성장애인 출산비용 지원사업 등 30개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한다.

두 번째 실천과제인 장애인복지시설 인프라 확충 사업은 기존 10개 생활시설 및 9개 이용시설에 대해 지속적으로 환경을 개선해 나간다.

또 장애인들에게 필요한 주간보호시설 확충 및 단기보호시설 인프라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노력도 해 나갈 계획이다.

마지막 실천과제인 장애인 사회참여 확대는 일반형일자리, 시간제 일자리 등 4개 분야에 320여 명의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장애인을 고용한 도내 사업체 35개 업체에 대해서는 장애인고용장려금 등을 제공해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지원하게 된다.

서귀포시에는 1만660명의(시인구의 6.2%) 장애인이 등록돼 있다.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속담이 있다.

아무리 훌륭하고 좋은 것이라도 다듬고 정리해 쓸모있게 만들어 놓아야 값어치가 있음을 비유적으로 말한 것이다. 이렇듯 이용해야 할 시민들이 잘 이용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해 본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