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D-100 “부족한 부분 파악해 채워나가야”
수능 D-100 “부족한 부분 파악해 채워나가야”
  • 박미예 기자
  • 승인 2016.08.0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수시 대학입학상담박람회, 고3 학생들로 북적
고관희 진로진학상담팀장 "기출문제 통한 실전 준비 필요" 조언
2017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상담박람회가 6일 제주고등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열린 가운데행사에 참가한 수험생들이 상담 내용을 진지하게 경청하고 있다. <고기철 기자 haru@jejuilbo.net>

[제주일보=박미예 기자] 오는 11월 17일 치러지는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이 9일로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고3 학생들은 바짝 다가온 수능과 대입을 준비하는 데 여념이 없는 분위기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지난 6~7일 제주고등학교 100주년 기념관과 서귀포시학생문화원에서 2017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상담박람회를 개최했다.

불볕더위에도 약 300명의 고3 학생과 학부모가 박람회를 찾아 자신에게 최적격인 대입 전형과 수능 전략을 탐색했다.

행사 기간 도교육청 대학입학지원관과 대학진학지원단(도내 교사들로 구성) 22명은 학생들의 학교생활기록부, 전국연합학력평가 성적표를 분석해 학생 당 30여 분의 맞춤형 상담을 제공했다.

박람회를 찾은 강승연양(세화고 3)은 “박람회에서 학생부전형 등을 통해 지원할 수 있는 학교를 알아봤는데 막막하다”며 “수능 최저 등급을 최대한 맞춰서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야겠다”고 말했다.

문준영군(오현고 3)은 “상담을 받아보니 현재 스스로가 안락한 상황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논술전형을 고려했었는데 가능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 상담 과정에서 차선책으로 제시된 것들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람회에서 상담에 나섰던 고관희 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팀장(제주여고 교사)은 수능을 100여 일 앞둔 수험생들에게 “지금은 자신의 부족한 점을 파악해 중점적으로 채워나가야 할 시기”라고 조언했다.

고 팀장은 이어 “대부분의 대학에서 70% 이상을 수시전형으로 선발한다”며 “특히 상위권 대학의 경우 종합전형이 많기 때문에 자기소개서 등을 빠른 시간 내에 완성해둬야 한다”고 말했다.

고 팀장은 “수능에서 아무리 새로운 문제가 나온다고 해도 기출문제를 무시할 수는 없다”며 “새로운 공부보다 기존에 하던 공부를 유지하고, 기출문제를 통해 수능에 적응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 팀장은 “이번 수능부터 한국사가 필수 과목으로 지정됐는데, 부담을 갖기 보다는 적정선을 유지하면 된다”며 “상위권 대학의 경우 국·영·수보다 변별력이 높은 탐구영역을 더 보는 경우가 있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박미예 기자  my@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