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일대 일 수시 대학입학상담박람회 개최
도교육청, 일대 일 수시 대학입학상담박람회 개최
  • 박미예 기자
  • 승인 2016.08.04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제주고, 7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제주일보=박미예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은 6일과 7일 고3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학년도 수시 대학입학상담박람회’를 개최한다.

6일 제주고등학교 100주년 기념관, 7일 서귀포학생문화원에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2017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다음 달 12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학생들의 준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박람회에는 도교육청 소속 대학입학지원관과 대학진학지원단(진로진학상담팀 중심) 22명이 상담원으로 참여한다. 이들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센터에서 개발한 전문가용 진로진학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해 230명 이상의 학생에게 수시 지원전략에 대한 맞춤형 상담활동을 제공하게 된다.

박람회에서는 학생 개개인의 학교생활기록부, 전국연합학력평가 (누적)성적표를 바탕으로 대학의 전형결과를 분석한 후 학생, 학부모들과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일대 일 맞춤형 상담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수험생과 학부모는 배정된 상담시간을 확인해 상담에 응하면 된다. 참가는 박람회 당일 현장접수로도 가능하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수시상담박람회를 통해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별 수시모집 관련 정보를 제공해 맞춤형 지원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710-0282.

박미예 기자  my@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