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민원처리 만족도 전년보다 높다
서귀포시 민원처리 만족도 전년보다 높다
  • 고권봉 기자
  • 승인 2016.06.2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월~5월 고객 만족도 및 청렴도 조사결과…투명성 점수 가장 낮아 개선 필요

서귀포시의 민원 처리 만족도 조사에서 전년보다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서귀포시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처리한 민원 중 법정 처리 기간이 5일 이상인 1만197건 가운데 무작위로 250명을 추출, 민원 처리 고객 만족도와 청렴도를 조사했다.

이번 조사는 객관성 확보를 위해 전문 기관에 위탁, 1대1 개별로 민원 처리 고객 만족도와 청렴도, 전반적 만족도, 민원 제도 개선 사항 등을 분석했다.

조사 결과 민원 처리 고객 만족도는 81.6%로 집계돼 지난해 같은 기간 78.2%보다 3.4%포인트 상승했다.

항목별로는 5점 만점을 기준으로 친절성(4.25점)과 공정성(4.24점)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신속성(4.0점) 부문에서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받았다.

청렴도 조사에서는 알선 청탁 여부(100점)와 금품·향응 수수 여부(100점)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지만 투명성(77.7점) 부문에서 가장 낮은 점수를 기록했다.

서귀포시는 이를 통해 업무 처리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해 민원인의 궁금한 사항을 해소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관련 강철순 종합민원실장 “이번 조사 결과를 토대로 불편 사항을 개선·보완해 시민들에게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고권봉 기자  kkb@jejuilbo.net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