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사회적기업 성장 돕는 ‘소셜캠퍼스 온 제주’ 개소
제주 사회적기업 성장 돕는 ‘소셜캠퍼스 온 제주’ 개소
  • 고경호 기자
  • 승인 2022.11.26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지역에서 사회적기업을 꿈꾸는 초기 창업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회적기업 성장지원센터 ‘소셜캠퍼스 온(溫) 제주(이하 제주센터)’가 지난 25일 개소했다. 

제주센터는 복권기금을 활용해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제주관광대학교 교육관 건물에 약 930㎡ 규모로 조성됐으며 사무공간, 화상회의실, 촬영스튜디오, 이벤트 홀, 소셜라운지 등 초기 창업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제주센터는 사회적기업 창업지원을 비롯해 지역주민과 청년 등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제주지역의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활동들을 수행하게 된다.

제주센터에 입주하게 될 50개 기업은 사무공간을 비롯해 창업초기 경영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멘토링, 상시상담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와 함께 제주도민을 대상으로 제주사회적기업 투어, 체험학습, 사회적기업 창업교육 등 지역의 특색에 맞춘 다양한 사회적기업 관련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오영훈 지사는 이날 개소식에서 “소셜캠퍼스 온 제주가 사회적기업 창업자들의 든든한 멘토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라며 “도정 역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사회적 가치를 지역 네트워크에 확산하고, 사업 개발과 교육, 성장지원 사업 운영 등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고경호 기자  kk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