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코로나19 행정안내센터 확대 운영
서귀포시, 코로나19 행정안내센터 확대 운영
  • 한국현 기자
  • 승인 2022.03.03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관 2층 설치…상담인력 추가

서귀포시는 3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자에 대한 생활안내와 일반 행정 상담을 위한 행정안내센터를 시청 본관 2층(너른마당)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지금까지 행정안내센터는 서귀포보건소에서 운영하고 있으나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본 청사에 설치하고 상담인력도 추가(6명→13명)해 평일과 주말ㆍ공휴일 모두 운영된다. 야간(밤 10시 이후)에는 긴급 의료상담을 위해 보건소에서 운영하게 된다. 
서귀포시는 행정안내센터 운영을 위해 보건 전문인력 및 행정지원 업무에 본청 내부 인력 등 13명이 배치돼 근무를 시작하고 확진자 수 증가 추이에 따라 추가 인력을 탄력적으로 투입할 계획이다.
행정안내센터는 전문 의료상담을 제외한 재택치료 및 동거인 검사 관련 안내와 함께 일반관리군에 대한 행정상담, 비대면 의료기관 안내, 격리기간 해제일 및 격리기간 중 외출 등과 관련된 상담업무를 하게 된다.  
서귀포시는 본청 6급 직원들을 활용해 확진자에 대한 자기기입식 역학조사 시스템 입력 안내 등의 업무를 지원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행정안내센터의 운영 및 역학조사 업무 지원 추진으로 보건소의 업무 과중을 줄이고 재택치료자와의 원활한 민원상담을 통해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