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서귀포시,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 모집 
  • 한국현 기자
  • 승인 2022.02.21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간 최대 10만원 지급 

서귀포시는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문화 확산을 위해 주행거리를 감축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참여자를 오는 23일부터 3월 30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비사업용 승용차와 승합차(12인승 이하), 휘발유, 경유, LPG 차량을 대상으로 주행거리 감축량에 따라 연 1회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제도다. 법인 또는 단체 소유와 영업용, 친환경 자동차(전기ㆍ하이브리드·수소 등)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운전자가 차량을 등록한 후 누적 주행거리의 일 평균 주행거리와 참여 기간의 일 평균 주행거리를 비교해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정도에 따라 최소 2만원에서 최대 10만원까지 현금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한다.
자동차 탄소포인트제는 자동차 소유주 명의로 가입할 수 있으며 소유주를 기준으로 1인 당 1대의 차량만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모집기간 내에 자동차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http://car.cpoint.or.kr)에서 회원 가입 후 자동차 번호판이 보이는 정면 사진, 누적주행거리 계기판 사진, 자동차등록원부 사진을 올리면 된다.
서귀포시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주행거리 감축률(%)과 감축거리(Km) 등의 실적을 산정해 12월 중 인센티브를 지급할 예정이다.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