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소상공인 스마트 상점가 모집
서귀포시, 소상공인 스마트 상점가 모집
  • 한국현 기자
  • 승인 2022.02.16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7일까지 신청 접수 

서귀포시는 2022년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스마트 상점가’를 다음달 7일까지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서귀포시에 따르면 ‘소상공인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스마트 상점가’는 소상공인 사업장에 스마트기술을 접목해 소상공인의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소상공인 점포가 밀집돼 있고 상인회ㆍ번영회 등 상권 내 상인으로 구성된 조직 등 조직화된 사업 주체가 있는 상점가다. 지원 대상은 소상공인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신청일 현재 상점가 내에서 정상적으로 영업 중인 점포다.
지원은 개별 점포 내 키오스크ㆍ태블릿 테이블 오더, 스마트미러, 로봇기반 기술(서빙로봇ㆍ튀김로봇 등), 3D 스캐너 및 프린터 등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제공하는 스마트기술 중 희망기술에 따라 최대 1500만원을 지원한다. 
희망하는 상점가는 서귀포시로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는 서귀포시와 제주시의 신청서를 수합해 오는 3월 18일까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 신청할 예정이다.
스마트 상점가는 서류평가→현장평가→최종심의 등 3단계 평가를 통해 오는 5월 전국 50곳 내외가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한편 서귀포시는 2020년 이중섭거리 명동로 상가에 디지털 사이니지 4개와 50점포, 2021년에는 아랑조을거리 54점포에 스마트오더 기술을 도입했다.
 

한국현 기자  bomok@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