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립서귀포예술단원에게 직접 배우는 '음악'
도립서귀포예술단원에게 직접 배우는 '음악'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2.02.15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2022년 서귀포시민 음악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도립서귀포예술단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는 음악 아카데미가 마련된다.

서귀포시는 2022년 서귀포시민 음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28일까지며 서귀포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성인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서귀포시민 음악 아카데미는 시민들이 단순히 음악을 듣고 즐기는 방식에서 벗어나 도립서귀포예술단 단원들에게 직접 악기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시민 대상 음악 교육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진행 중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20개 강좌에 ▲관악(100명) ▲현악(12명) ▲성악(40명) 총 152명을 선발한다.

신규 신청자와 기존 수강자를 구분해 맞춤형 교육으로 보다 체계적으로 운영한다.

교육 강좌는 관악분야 13개 강좌(오보에, 플루트, 클라리넷, 색소폰, 트럼펫, 타악기, 하프), 현악분야 2개 강좌(바이올린, 첼로), 성악분야 2개 강좌(성악앙상블, 가창교실) 등이다.

또한 기존 수강생들의 지속적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플루트앙상블, 목관앙상블, 금관앙상블의 3개 강좌도 추가 개설해 음악으로 함께하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사는 도립서귀포예술단원들이 맡고 있어 악기와 노래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다.

수강신청은 이메일(seogwipomusic@naver.com) 또는 현장방문(도립서귀포예술단 사무국)으로 가능하며 이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문화예술과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으로 확인할 수 있다. 문의=739-0641. 

김나영 기자  kny8069@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