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특례 공방전 가열에 도의회 공유재산 심의안 '상정 보류'
민간특례 공방전 가열에 도의회 공유재산 심의안 '상정 보류'
  • 현대성 기자
  • 승인 2021.10.2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등봉 도시공원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해 연일 공방전이 벌어지는 가운데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봉, 더불어민주당, 제주시 노형동을)이 민간특례사업 공원부지 기부채납 방안이 담긴 공유재산관리계획안을 ‘상정 보류’했다.

홍명환 제주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은 25일 입장문을 내고 오등봉 도시공원 민간특례 개발사업에 대한 사업자의 반박을 되받아쳤다. 

홍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아파트 세대 수가 감소했으나 사업비자 줄지 않았다는 지적에 대해 전용면적이 33평형(추정)에서 43평형으로 변경됐다는 사실이 처음 밝혀졌다”며 “그러나 제주도 과정에서 제주시로 발령된 소관 국장의 역할, 향후 구체적인 원가 검증 방법, 8.9% 수익률의 적정성, 하수도·상수도 추가 저감 가능 여부 등 제반 문제점과 의혹에 대해서는 제주시만이 아니라 제주도와 원희룡 전 지사가 소상한 해명을 해야 할 것”이라며 “사업 추진 주체라 할 수 있는 제주도와 원희룡 지사가 침묵하는 상황에서 갑자기 행정의 대변인처럼 왜 민간업자가 해명을 하는지 의구심을 가질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어 “대규모 민간특례사업에 대해 민의를 대변하는 도의원의 행정사무감사기간 중 의혹에 대한 문제점 지적에 마치 행정을 대리한 듯한 겁박성 해명에 대해서는 상당한 유감을 표한다”며 “ 해명은 언제든지 환영하지만 의정활동에 대한 겁박은 정중히 사양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오등봉 도시공원 민간특례 사업자 오등봉아트파크㈜는 지난 22일 보도자료를 내고 “경쟁 입찰을 통해 선정돼 투명하고 적법하게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홍 의원이 근거 없는 의혹과 허위사실을 지속해서 공표하며 임직원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오는 27일 심사할 예정이었던 오등봉·중부공원 제주시 도시공원 민간특례 공유재산관리계획변경안을 다루지 않기로 했다.

이상봉 위원장은 “그동안 제기됐던 문제제기들에 대해 꼼꼼하게 살펴보기 위해 이번 회기에서는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을 다루지 않기로 했다”며 “의회 차원에서 그동안 제기된 문제를 살펴볼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성 기자  cann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