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관광 이끌 주인공은…J-스타트업 참가자 모집
제주관광 이끌 주인공은…J-스타트업 참가자 모집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1.03.3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오는 5월 3일부터 5월 14일까지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제주 기반 관광 스타트업 발굴 프로젝트 ‘2021 도전! J-스타트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지원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이후 변화된 관광시장에 대처하고, 관광 스타트업을 발굴함과 동시에 도내 관련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획됐다.

제주관광공사는 공모 주제로 ‘제주 기반 혁신적인 관광 비즈니스’를 제시했다.

제주관광공사는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참여기업을 선정하고, 이후 4개월간 스타트업 역량교육 및 투자유치 IR코칭, 비즈니스 모델을 검증하고 보완하는 ‘비즈니스 빌드업’ 및 ‘시장검증’을 추진한다. 

또 데모데이 프로그램을 통해 스타트업 사업성 및 대표자 역량을 최종적으로 평가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제주관광공사와 협약을 체결하고 제주 대표 관광 스타트업인 J-스타트업으로 지정되며, 총상금 1억원(1위 최대 5000만원)을 받게 된다.

이와 함께 기업의 본격적인 사업 런칭 시점부터 제주관광공사의 다양한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공모 신청 자격은 창업 후 7년 이내 기업이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모집 주제를 반영한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지우 기자  jibrega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