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리민복(國利民福) 가치 실천 총력”
“국리민복(國利民福) 가치 실천 총력”
  • 김동건 기자
  • 승인 2021.01.05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양옥 한국자유총연맹 제주도지부장
김양옥 한국자유총연맹 제주도지부장.
김양옥 한국자유총연맹 제주도지부장.

신축년 새해가 밝았다.

지난해 한국자유총연맹 제주도지부 3700여 회원은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기 위해 기부활동과 방역활동 등을 실시하고 도민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힘써 왔다.

올해는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새로운 비전과 슬로건 아래 도민이 행복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봉사활동과 마중물 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

첫째,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적극 실천하겠다. 특히 다중이용시설 등에 대한 방역활동을 지속 추진해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는데 앞장서고 방역주간을 지정해 회원 모두가 참여하는 분회별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둘째, 자유민주주의 수호와 발전,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 지역 내 호국보훈가족과 함께하는 행사와 북한이탈주민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통일 체험프로그램 등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겠다.

셋째, 청정 제주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 지자체와 협조해 공동체 행복지킴이 활동과 주요 관광지 및 해안가 자연정화활동, 학생 등·하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하겠다.

이 밖에도 시지회 분회 회원 확충 등 조직 활성화와 고(故) 강승우 소위 추념식, 자유수호 결의대회, 국리민복 평가대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평화통일의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김동건 기자  kd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