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세계적 여행잡지 선정 ‘아시아 최고 MICE 목적지’
제주, 세계적 여행잡지 선정 ‘아시아 최고 MICE 목적지’
  • 김지우 기자
  • 승인 2020.12.0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컨벤션뷰로는 제주가 여행업계 권위지인 ‘비즈니스 데스티네이션스(Business Destinations, 이하 BD)’에서 수여하는 ‘아시아 최고 MICE 목적지(Best Destination for MICE, Asia)’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제주는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MICE 방역 매뉴얼 지침을 신속히 제작하고 안전한 MICE 개최지로 제주를 브랜딩한 점, 유니크베뉴와 MICE 관광상품을 개발해 제주만의 독특한 경험을 MICE 참가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특화한 점, 변화하는 MICE 시장에 대응할 수 있도록 미팅테크놀로지 도입 지원에 노력한 점 등을 인정 받았다. 

BD는 영국 지역에서 연 2회 발간하는 여행업계지로서 기업 최고 경영자와 여행업계 및 MICE업계 주요 결정권자 등 주요 독자층을 포함해 1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다.

‘비즈니스 데스티네이션스 어워즈(Business Destinations Awards)’를 통해 유럽, 미주, 아시아 등 각 대륙별로 최고의 MICE 목적지를 비롯한 최고의 항공사, 공항, 컨벤션센터, 여행사 등을 매년 선정하고 있다. 

제주컨벤션뷰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제주 MICE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희소식”이라며 “백신개발 등으로 관광과 MICE 산업이 다시 정상화될 때 다시금 MICE 목적지 제주의 위상을 알릴 수 있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지우 기자  jibrega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