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교육을 시작하며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교육을 시작하며
  • 뉴제주일보
  • 승인 2020.06.04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순병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장

제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기후변화 저감 실천활동 및 탄소줄이는 환경 활동에 대한 많은 사업계획을 세웠었지만 코로나19 감염 차단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 방침에 따라 이렇다 할 사업을 제대로 진행하지 못 했다.

그러나 제주형 생활 속 거리두기가 발표되고 교육당국의 조심스러운 단계별 등교방침에 따라 협의회에서도 초등학교 1, 2학년에 대한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교육을 시작했다.

모둠학습을 모두 개별학습으로 변경하고 환경교육 강사들에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전 교육과 개인별 손 소독제 및 분사식 교구소독제를 배부해 항시 지참하면서 학교방역에 최대한 협조하며 수업을 시작하게 됐다.

지난 1일 귀덕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쓰레기는 마술사이다라는 주제로 이론과 체험을 병행해 수업을 진행했다.

고사리 같은 손으로 웃는 지구와 우는 지구를 표현하는 체험을 통해 쓰레기를 분리하는 방법, 쓰레기 썩는 기간, 쓰레기의 변신 등에 대한 수업을 진지하게 받는 모습을 보면서 어린이들이 장차 지구를 지킬 수 있겠다는 확신을 갖게 됐다.

앞으로도 저희 협의회에서는 철저한 방역관리와 교구 소독을 하면서 친환경 생활실천 교육과 계획된 사업을 추진해 맑고 아름다운 제주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뉴제주일보  cjnews@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