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카페 모여라”…2020 제주 카페스타 개최
“핫한 카페 모여라”…2020 제주 카페스타 개최
  • 문유미 기자
  • 승인 2020.06.04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14일 나흘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

제주의 특색있는 카페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20 제주 카페스타’가 열린다.

㈜숨비페어스(대표 강상현)는 오는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2020 제주 카페스타(2020 JEJU CAFESTA)’ 카페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제주 카페스타’는 커피와 차·전통차, 원두·부자재, 디저트, 인테리어 소품 등 분야의 전문 업체들이 참가해 산업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청정 카페 제주관과 디저트 특별관 등도 선보인다.

특히 대표 프로그램인 ‘요망진 카페투어’는 박람회 기간 제주만의 감성과 특색이 살아있는 카페들을 둘러볼 수 있는 이색 카페관광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바이어와 관람객들에게 제주의 카페 산업 및 문화의 진면목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프로 바리스타들이 경쟁하는 ‘에스프레소 스로우다운’ 최종 결선 대회가 함께 진행돼 서울·부산·제주지역 예선을 통과한 커피 전문가들의 흥미진진한 대결을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라떼아트 세계 챔피언 커플인 엄성진·로라 바리스타의 라떼아트 시연회와 커피 추출물 등에 관한 세미나, 유명 바리스타들이 참여하는 커피 토크쇼 등이 진행된다.

지난해 열린 제3회 제주 카페스타는 총 95개 업체가 참가하고, 도내 103개 서포터즈 카페와 2만1000여 명의 참관객들이 방문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한편 ‘2020 제주 카페스타’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열화상카메라·비접촉 체온계 등 2차에 걸친 발열체크와 비대면 입장 시스템, 참가업체·방문객 마스크 의무착용, 손소독, 공용공간 방역 소독 등을 실시한다.

문유미 기자  moo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