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제주 알린 변시지 화백 작품 제주 첫 공개
미국서 제주 알린 변시지 화백 작품 제주 첫 공개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0.06.0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 ‘누보’, 4일부터 ‘바람의 길, 변시지’ 오프닝 기념 전시
변시지 작 '이대로 가는 길'
변시지 작 '이대로 가는 길'

붓으로 제주를 세계에 널리 알린 폭풍의 화가변시지 화백(1926~2013). 미국에서 10년간 상설 전시됐던 변 화백의 작품이 제주에서 처음 공개된다.

제주돌문화공원으로 이전한 문화공간 누보’(대표 송정희)는 새로운 출발과 최근 발간된 바람의 길, 변시지화집 발간을 기념해 변시지 전시회를 마련했다.

이번에 전시될 작품은 미국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에서 2007년부터 10년간 상설 전시돼 큰 화제가 됐던 난무이대로 가는 길이 포함됐다.

전시는 오는 4일부터 725일까지 이어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으로 인해 오프닝 행사는 오는 20일 오후 3시 신청자에 한해 간단하게 치러질 예정이며, 관람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언제든 가능하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송정희 대표는 세계 최대 박물관인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의 한국관 디렉터는 박물관이 추구하는 주제를 가장 잘 반영하고 있는 한국인 예술가로 변시지 화백을 발굴했다가장 지역적인 주제를 반영하고 있지만 세계적인 화가로 인정했던 변 화백의 작품 세계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송 대표가 2년여 준비 끝에 발간한 바람의 길, 변시지화집은 변 화백의 70년 전 생애 작품세계를 망라했다. 다수의 미공개 작품과 작가노트, 작가의 육성 기록이 담겨 있다. 전시가 열리는 공간 누보에서도 구입 가능하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