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3기 양성평등위원회 본격 운영
제주도 제3기 양성평등위원회 본격 운영
  • 고경호 기자
  • 승인 2020.05.20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양성평등정책 관련 사업의 심의ㆍ조정 및 자문 등을 위한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양성평등위원회(위원장 도지사)를 재구성하고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새롭게 구성된 양성평등위원회 위원은 총 41명으로 공모를 통해 선정한 양성평등분야 전문가 및 활동가 위촉직 위원 26명과 도 실ㆍ국장 등 당연직 위원 15명이며 임기는 2년(2020년 5월 1일∼2022년 4월 30일)이다.

특히 제3기 양성평등위원회에는 분야별 양성평등 정책 전문가 외에도 의회, 성인지 전문가, 인권 전문가, 학계, 청년활동가, 여성관련 전문기관도 확대 참여했다.

위원회는 앞으로 위원들의 전문 활동분야를 중심으로 3개 분과위를 구성해 분과별 정책추진에 대한 실질적인 운영 활성화를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제주도는 제2기 양성평등위원회부터 ‘정책권고제’를 시행 하는 등 양성평등위원회 기능을 강화한 바 있다.

한편 제주도는 양성평등위원회 위촉식 및 전체회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예방을 위해 서면회의로 변경ㆍ개최했다.

이현숙 성평등정책관은 “도민이 행복한 양성평등사회 실현을 위해 양성평등위원회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라며 “도민들의 일상에서 양성평등의 변화를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지혜와 역량을 모아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고경호 기자  kk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