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 참여하세요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 참여하세요
  • 장정은 기자
  • 승인 2020.05.0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원장 허정옥)이 제주도의 위탁으로 운영중인 제주꿈바당어린이도서관이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도서관은 제주 어린이의 꿈 자람을 지원하고 도서관 및 독서에 대한 관심 증진과 함께 코로나19로 인해 대외 활동 및 도서관 이용을 하지 못 하는 어린이와 가족들을 위로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꿈바당 독서영상 공모전’은 어린이가 책을 직접 선정해 감명 깊게 읽은 내용을 발췌 후 낭독하거나 책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을 표현(말, 몸동작, 노래 등)해 30초 이상 5분 이내 영상으로 만들어 응모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대상은 현재 도내에서 거주하고 있는 3세 이상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 또는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이며, 어린이 단독 또는 가족, 반려동물 등과 함께 책에 대한 생각을 표현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이달 말까지 지정 메일(event_dreambadang@naver.com)로 독서영상을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에게는 도서관 소정의 어린이용품 ‘꿈자람꾸러미’를 선물로 증정한다.

이번 공모전은 심사를 통해 우수작 6편과 장려상 20편 등 총 26편을 선정한다.

수상작은 오는 6월 15일 11시에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시상식은 수상자와 응모자 전원을 초청해 응모영상 상영과 함께 어린이의 꿈을 키울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일정은 향후 공지 예정이다.

수상작과 응모작을 모은 편집 영상은 응모자 동의 하에 도서관 홈페이지에 공유해 도서관 이용과 독서를 장려할 예정이다. 문의=745-7101.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