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선 학교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확산'
일선 학교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 동참 '확산'
  • 장정은 기자
  • 승인 2020.05.0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고가 지난 6일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 모습. (사진=제주도교육청 제공)
서귀포고가 지난 6일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 모습. (사진=제주도교육청 제공)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헌신을 다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최근 도내 일선 학교들이 동참, 확산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서귀포고등학교(교장 고경수)는 지난 6일 코로나19 대응에 묵묵히 노고와 헌신을 다하는 의료진들에게 감사를 표현하고, 우리 아이들에게도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마음속에 간직할 수 있도록 ‘덕분에 챌린지’에 참여했다.

또 이날 고3 학생들은 ‘코로나19 서고 50기를 막을 수 없습니다!’ 문구를 포스트잇에 작성하며 코로나19 이겨내기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고경수 교장은 “코로나 19 진료를 위해 최전방에서 고생하시는 의료진 여러분들의 헌신·봉사에 응원과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성산중학교(교장 고영림)도 같은 날 교직원들과 함께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응원 캠페인에 동참했다.

앞서 표선고등학교(교장 정성중)는 지난 4일 교내 중앙현관에서 교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으며 향후 학생들이 등교개학을 하면 캠페인에 동참할 기회를 만들 계획이다.

한편 지난달 29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이석문 교육감을 비롯해 박주용 부교육감, 실국과장 등은 코로나19 확산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덕분에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 일선 학교 교장들을 다음 참여자로 지목했다.

이 교육감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노고와 헌신을 다하는 의료진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의료진을 위한 따뜻한 격려와 연대가 학교를 넘어 도민사회 전체로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