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희범 시장 "황금연휴 기간 코로나19 방역 강화"
고희범 시장 "황금연휴 기간 코로나19 방역 강화"
  • 김현종 기자
  • 승인 2020.04.2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만명 제주 방문 예상됨에 따라 분야별 종합 방역대책 마련...위반 업소에 행정명령 발부
고희범 제주시장이 27일 시청 기자실을 찾아 황금연휴 기간 코로나19 방역 대책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고희범 제주시장은 27일 황금연휴 기간에 대규모 관광객 방문이 예상되는 것과 관련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위생수칙 준수에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 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기자실에서 브리핑을 갖고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코로나19에 대응해 온 우리의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위생 수칙에 적극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주시는 황금연휴 6일간 관광객 18만명이 제주를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분야별 종합 방역대책을 마련해 신속대응팀과 특별상황실을 운영하고 한층 강화된 방역매뉴얼을 진행한다.

고 시장은 관광객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각종 시설을 이용할 때 손 소독제를 반드시 사용해야 한다. 시설 내 발열 체크와 사람간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관광지와 숙박업소 등에 손 소독제 3만개를 비치해 무료 제공하겠다고 당부했다.

고 시장은 관광사업체와 실내체육시설, 문화유통업소 대상 전담반을 편성해 위생수칙 준수와 소독방역물품 비치를 연휴기간 중 2회 이상 방문점검하고, 유흥시설의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 여부를 점검하겠다방역지침을 위반한 업소에 행정명령을 발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현종 기자  tazan@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