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 D-DAY 프로젝트 가동
제주유나이티드, D-DAY 프로젝트 가동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0.04.1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4일 전부터 ‘실천처럼’ …오는 18일 생중계 연습경기에 적용

제주유나이티드가 실전 분위기 조성을 위해 ‘D-DAY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여전히 K리그 개막 시기가 불투명하지만 제주 선수단은 흔들림 없이 오로지 시즌 준비에만 몰두하고 있다.

특히 14일부터 돌입한 ‘D-DAY 프로젝트는 코칭스태프와 사무국의 긴밀한 협업 아래 짜임새 있는 관리 프로세스와 흥미로운 스토리텔링으로 실전 못지않은 몰입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는 실전 분위기 조성을 위해 D-4를 시작으로 프로젝트에 대한 선수단 인지교육, 개인 훈련, 비디오 분석, 식단 관리, 트레이닝 관리, 팀 결정 후 팀 별 훈련 등 모든 준비 과정을 미디어에 노출한다.

이를 통해 선수들에게 개막에 대한 기대감과 긴장감을 제고하고, D-DAY인 오는 18() 자체 연습경기를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해 다가오는 리그 개막 준비에도 박차를 가한다는 구상이다.

‘D-DAY 프로젝트종료 후에도 경기 중 직캠 영상 콘텐츠를 팬들에게 제공하고, 프로젝트 전 과정을 다큐멘터리화 작업을 거쳐 경기 과정뿐만 아니라 제주유나이티드를 구성하는 다양한 대상과 공간에서 다채로운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아 팬들의 만족감을 증대시킬 계획이다.

남기일 감독은 기다림을 실전처럼 준비한다면 개막 후 기대감으로 돌아올 수 있다. D-DAY 프로젝트를 통해 경기 준비부터 끝날 때까지 전 과정을 긴밀하고 치밀하게 진행하고, 실전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