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천 “모 인터넷신문과 도체육회 법적 책임 검토”
송승천 “모 인터넷신문과 도체육회 법적 책임 검토”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0.04.0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체육회장선거 보도 관련해 진정한 사과와 책임 있는 자세 촉구

언론중재위, 관련 기사의 정정보도문 게재와 1200만원 배상 결정
송승천 전 도체육회 상임부회장이 8일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송승천 전 도체육회 상임부회장이 8일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민선 제주도체육회장선거에 출마했던 송승천 전 도체육회 상임부회장은 8선거 당시 저를 거짓으로 일관하는 후보라고 했던 모 인터넷신문의 보도는 사실무근으로 판단됐다제주도체육회와 당사자는 진정한 사과와 책임 있는 자세를 취하라고 요구했다.

송 전 상임부회장은 이날 도체육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해당 보도와 관련한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을 갈음하는 결정문을 지난 6일 받았다며 이 같이 밝혔다.

언론중재위 서울제1조정부는 결정문에서 해당 인터넷신문이 보도한 송승천 제주도 체육회장 후보 거짓 기자회견 파문6건의 기사에 대해 정정 보도문을 게재하도록 하는 한편 해당 언론사가 송 전 상임부회장에게 1200만원을 배상하도록 했다.

송 전 상임 부회장은 선거운동 기간 거짓기사로 인해 부도덕한 사람으로 치부됐다해당 기자는 체육회 자료를 보고 썼다고 했다. 한때 같이 근무했던 직원들이 있는 대로만 말해주면 됐을 것을 조작했다는 말이 돼 가슴 아프다고 토로했다.

송 전 상임부회장은 당사자들의 사과와 책임 있는 자세를 거듭 촉구한 후 저에게 엄청난 정신적 피해와 저희 회사 웅진건설의 명예를 실추시키고 막대한 업무적 손실을 입힌 것은 물론 체육회장선거에서 낙선에 이르게 한 해당 인터넷신문과 기자, 그리고 엉터리 자료를 제공해 악의적 보도의 원초적 책임이 있는 도체육회에 대해 중재위의 결정을 넘어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을 신중하게 검토 하겠다고 밝혔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