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30일 코로나19 신학기 준비 'SNS 온라인 생중계' 개최
제주교육청, 30일 코로나19 신학기 준비 'SNS 온라인 생중계' 개최
  • 장정은 기자
  • 승인 2020.03.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다음달 6일 도내 초특수학교의 개학을 앞두고 교직원과 학부모, 도민들의 의견과 제안을 수렴하는 SNS 생중계 회의를 마련한다고 27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오는 30일 오전 10시부터 도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대응 신학기 준비를 위한 교육가족 온라인 공감 회의(이하 공감 회의)’를 개최한다.

공감 회의는 제주도교육청 유튜브(Youtube)로 생중계한다. 온라인으로 들어오는 질의와 제안, 의견들은 코로나19 대응 각급 학교 현장 조치 메뉴얼에 적용할 예정이다.

공감 회의는 먼저, 김선영 도교육청 의학전문의가 코로나19에 따른 학생 정서위기 상황 극복을 위한 마음 건강 지원을 주제로 여는 강의를 한다.

이어 건강관리급식체육활동 돌봄교실방과후학교 운영 온라인 학습 등 교육과정 운영 등의 대응 지침이 안내된다.

다음으로 회의에는 이석문 교육감과 본청 실국과장, 교육장, 직속기관장 등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나오는 질의에 대한 답변과 토론이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개학을 앞두고 도민들의 다양한 지혜와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코자 했다. 도민 초청 토론회를 하면 좋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SNS 생중계를 마련했다많은 참여를 바란다. 질의와 의견, 제안들을 충실히 반영해 개학을 안정적으로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감 회의 시청 및 참여는 유튜브 홈페이지에서 '제주도교육청'을 검색하거나 유튜브 주소 (www.youtube.com/channel/UC3O5UWxa8BQCWz6Fnjc0MLA/featured) 에서 하면 된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