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박물관, 코로나19 임시 휴관 "사이버박물관에서 만나요"
제주교육박물관, 코로나19 임시 휴관 "사이버박물관에서 만나요"
  • 장정은 기자
  • 승인 2020.03.1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교육박물관(관장 김희운)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한 임시 휴관에 따라 사이버제주교육박물관(누리집 주소: cyber.jjemuseum.go.kr)을 통해 관람객과 만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제주교육박물관이 201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제주교육박물관에서는 360°VR화면을 통해 4개 상설전시실과 로비전시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람객들이 실제 박물관에 있는 것과 같은 느낌으로 둘러볼 수 있다. 

또 전시자료에 대한 사진과 설명, 박물관 발간 도서와 옛 교과서 전자책 열람, 도내 100년이 넘는 학교(제주북초등학교, 대정고등학교, 표선초등학교, 제주고등학교)에 대한 안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도내 각급학교 역사지 전자책 탑재, ‘100년이 넘는 학교’코너에 올해 개교 100주년이 되는 학교 추가, ‘제주어소리관’코너에 애니메이션, 동요 등 제주어 소리자료를 추가, 보완함으로써 관람객들의 눈높이를 맞출 계획이다.

박물관 관계자는 “임시 휴관이 언제까지 계속될지 모르겠지만 다시 문을 여는 시기에 맞추어 제주교육박물관 개관 25주년 특별전 개최, 문헌정보실 구축, 발간도서 나눔 마당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편의시설을 준비하고 있다. 하루 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 관람객과 직접 만날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장정은 기자  jeune@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