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국내 최대 ‘족부’ 병원 유치…헬스케어타운 ‘활기’
JDC, 국내 최대 ‘족부’ 병원 유치…헬스케어타운 ‘활기’
  • 고경호 기자
  • 승인 2020.03.0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헬스케어타운 사업이 점차 활기를 띠고 있다.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문대림·JDC)는 4일 문대림 JDC 이사장과 박의현 연세건우병원 병원장 간 ‘제주헬스케어타운 활성화와 의료서비스센터 내 입주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서울 관악구에 소재한 연세건우병원은 발과 발목, 무릎, 고관절 등을 전문적으로 진료하는 국내 최대 족부(足部) 중점병원이다.

이에 따라 제주헬스케어타운 사업은 오는 4월 착공식을 앞두고 있는 의료서비스센터 내에 국내 최대 족부 중점 병원을 유치함으로써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11월 연세건우병원이 제주헬스케어타운에 병원 설립을 위한 입주의향서(LOI)를 제출함으로써 시작됐다. 

연세건우병원은 연간 외래환자 약 7만5000명을 진료하고 있으며, 수술도 연간 6000건에 이르는 등 전국에서 많은 환자가 찾아오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엄지발가락이 새끼발가락 쪽으로 기울어져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인 무지외반증의 경우 전국 수술환자 4명 중 1명이 연세건우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연세건우병원은 JDC가 헬스케어타운 내에 설립하는 의료서비스센터에 우선 입주해 병원을 운영하고 앞으로 자체적으로 헬스케어타운 내 메디컬 스트리트에 병원을 신축할 계획이다.

문대림 JDC 이사장은 “헬스케어타운에 국내 최대 족부 중점 병원이 설립되면 국내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많은 환자가 올 것”이라며 “제주헬스케어타운이 국내 의료관광의 중요한 거점으로 성장하는 데 있어서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고경호 기자  kkh@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