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유나이티드, 2020시즌 유니폼 공개
제주유나이티드, 2020시즌 유니폼 공개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0.02.2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 상징 이미지 어깨선에 담아 도민 자존심 제고

푸마 독자 기술 적용해 슬림핏으로 제작, 쾌적한 착용
2020 제주유나이티드 유니폼(왼쪽부터 홈-필드, 어웨이-필드, GK)
2020 제주유나이티드 유니폼(왼쪽부터 홈-필드, 어웨이-필드, GK)

 

제주유나이티드가 올해 1부 리그 승격이라는 원대한 목표를 함께 할 2020시즌 유니폼을 공개했다.

시즌 개막을 앞두고 푸마와 유니폼 스폰서 계약을 체결한 제주는 선수단 경기력 향상과 연고지 제주도의 정체성을 동시에 담을 수 있는 새로운 유니폼을 선보이기 위해 푸마와 상호간 긴밀한 협조를 구했다. 그 결과 기능성과 차별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2020시즌 홈원정 유니폼을 축구팬들에게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푸마의 독자 기술인 드라이셀(dryCELL) 기능을 적용해 열기와 땀을 신속하게 배출하고, 선수 체형에 맞춰 슬림핏으로 제작돼 어떤 상황에서도 최상의 쾌적함과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경기력 향상을 위해 넥 칼라 부분을 라운드로 변경했다.

디자인의 변화가 특히 두드러진다. 한라산, 돌하르방, 해녀, 감귤, 파도, 바람, 물고기, 야자수, 해초 등 제주도의 상징 이미지를 어깨선에 담아 언제나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는 12번째 선수인 제주도민과 하나 되는 의미까지 더했다. 원정 유니폼에는 제주의 강력한 도전 의지를 보여줄 수 있는 주황색 세로 줄무늬까지 넣었다.

주장 이창민은 새로운 유니폼은 가볍고 착용감이 좋다. 특히 연고지 제주도의 상징 이미지를 어깨선에 형상화해서 더욱 뜻 깊다올 시즌 제주도민과 함께하는 의미를 담은 새로운 유니폼을 입고 목표인 1부 리그 승격과 함께 반드시 제주의 자존심을 되찾겠다고 말했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