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희 제주유나이티드 단장 “도민과 소통하며 성적‧행복 줄 것”
김현희 제주유나이티드 단장 “도민과 소통하며 성적‧행복 줄 것”
  • 홍성배 기자
  • 승인 2020.02.06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현희 제주유나이티드 단장.
김현희 제주유나이티드 단장.

 

김현희 신임 제주유나이티드 단장은 6도민과 소통하면서 성적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단장은 이날 제주도체육회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1부 리그 승격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2005년 부산아이파크에서 축구와 인연을 맺은 김 단장은 대구FC를 거쳐 지난해까지 울산 현대 사무국장을 맡았던 실무 전문가, ‘승격 전문가남기일 감독과 함께 제주의 당면 목표인 승격을 위한 최적의 조합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 단장은 남기일 감독이 2번의 승격을 이룬데다 2부리그 운영체계를 잘 안다고 전제한 후 전략적으로 승점을 관리하겠다고 강조했다. 승격을 위해 반드시 이겨야 할 경기를 놓치지 않도록 맞춤형으로 대응하겠다는 것이다.

김 단장은 주민규는 2부리그에서 20포인트 이상이 가능한 선수다. 외국인 공격수의 추가 영입은 없다고 밝혀 올 시즌 선수단 구성이 마무리단계에 돌입했음을 시사했다.

팬 확보 전략과 관련, 김 단장은 경기를 통해 구단의 가치를 올리는 게 중요하다. 가족단위로 주말에 4~5시간을 즐길 수 있는 콘텐츠 마련에도 중점을 두겠다고 제시했다.

김 단장은 “3월에 야심찬 관중몰이 프로젝트를 계획했다고 소개한 후 그러나 최근 신종 코로나확산으로 수위를 조절 중이라며 아쉬움을 나타냈다.

김 단장은 승격을 위해 그룹차원에서 지난해 수준의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며 강등에 따른 일각의 우려에는 선을 그었다.

김 단장은 유럽의 100년 된 구단들도 강등과 우승을 경험했다. 그 과정에서 팬들이 지속적으로 응원해줬다. 도민들이 돈을 내고 경기를 볼 수 있는 가치 있는 구단이 되겠다며 도민들의 변함없는 성원을 요청했다.

홍성배 기자  andhong@jejuilbo.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